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게임:슈타인즈_게이트-비익연리의_달링

슈타인즈 게이트-비익연리의 달링(Steins;Gate 比翼恋理のだーりん)

5pb (파이브 피비)에서 내놓은 과학 어드벤처 시리즈 2탄인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의 신작. 본편에서 부족했던 연애 위주의 보너스 시나리오로 구성된 사이드스토리 게임이다. 엑스박스360으로 2011년 6월 16일에 발매되었다.

본편이 평행세계를 이동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있었을지도 모르는 세계선’이라는 전제로 펼쳐지는 유쾌한 이야기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작품이다. 본편이 지나치게 무거운 이야기를 다뤘기 때문에 사이드 스토리에서는 즐겁게!라고 하는 모토를 가지고 나온 게임이다. 동 사의 과학어드벤쳐 1편인 카오스 헤드카오스 헤드 러브츄츄의 관계를 생각하면 거의 동일하다.

기본정보

슈타인즈 게이트 비역연리의 달링
제목슈타인즈 게이트 - 비익연리의 달링
원제목Steins;Gate(シュタインズ ゲート) 比翼恋理のだーりん
기종엑스박스360
유형패키지 게임
장르어드벤쳐
제작사엑스박스360 : 5pb (파이브 피비)
발매원5pb
인원수1인
발매일엑스박스360 : 2011년 6월 16일
판매가엑스박스360 : 6090엔
엑스박스360 한정판 : 1,0000 엔
게임등급CERO B (12세 이상)
도전과제50개 / 1000점

배경

2010년 8월 5일, 반복되는 D메일 실험에 의해서 세계선 변동률 3%대의 δ(델타)세계선으로 날아온 미래가젯연구소의 리더 오카베 린타로(岡部 倫太郎)는 랩멤버들이 모두 모여서 연회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과 조우하게 된다. 거기에는 5일 당시에 랩멤버가 되지 않았을 페이리스 냥냥 (フェイリス・ニャンニャン)아마네 스즈하 (あまね すずは)가 이미 랩멤버가 되어있는 등 자신이 알던 세계와 크게 다른 모습을 취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이 전혀 모르는 미래가젯 3종이 완성되어있었고, 멤버들은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파티를 벌이기 시작했던 것이다.

그런 평화로움 속에서도 미래가젯이 말썽을 부리게 되고, 오카베 린타로와 랩멤버들은 이 상황을 고치기 위해서 D메일을 사용해야하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

시스템

기본적으로 전작이라고 할 수 있는 슈타인즈 게이트의 시스템을 그대로 차용하고 있다. 전작을 해본 사람이라면 따로 적응이 전혀 불필요하며, 전작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전작의 시스템을 읽어보고 참고하도록 하자.

단 분기 시스템의 경우 이번에 약간 변화가 있는데, 전작인 슈타인즈 게이트가 특정 화에서 트리거를 통해서 분기가 나뉘게 되는 방식이었던데 반해서, 비익연리의 달링에서는 한 개의 루트를 제외하고는 초반의 공통루트가 끝나는 시점에서 D메일을 어느 시점으로 보내느냐에 따라 분기가 나뉘게 바뀌었다. 전작이 큰 이야기의 흐름을 지키면서 엔딩만 분기되는 시나리오 중심 게임이었다면 비익연리의 달링은 캐릭터간의 ‘연애’에 중점을 맞춘 작품이다보니 일찌감치 분기가 나뉘어 각 캐릭터간의 달달한 연애담을 풀어놓는데 집중하는 식으로 변화한 것이다.

대사 번역

 

덧글

게임/슈타인즈_게이트-비익연리의_달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2/20 17:33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