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게임:플레인스케이프_토먼트:03_매뉴얼4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메뉴얼 (4)

당파 (Faction)

신념과 철학이 절대적인 의미를 지니는 플레인 스케이프의 세계에서 대부분의 존재들은 특정한 당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당파는 서로 비슷한 가치관을 지닌 사람들의 모임으로 각 당파는 그 세계관을 바탕으로 독특한 목표, 조직체계, 그리고 활동 영역을 지니고 있습니다. 믿음이 곧 현실이 되는 아웃터 플레인의 특수성은 각 당파의 구성원들에게 특수한 능력을 부여하기까지 합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당연히 그 당파의 철학에 바탕을 둔 것들입니다.(단, Torment에서는 이러한 능력들의 일부만이 제한된 형태로 재현되었습니다.)하지만 당파에 소속하는데 따른 불이익도 있습니다. 특정 당파의 구성원은 그 당파의 기본 철학에 어긋나는 행동이나 선택을 할 때 심각한 제약을 받게 됩니다. 다행히도 Torment에서는 당파에 따른 불이익이 전혀 재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큰 영향은 없습니다.(Elminster : Cool~~!!)

플레인 스케이프에서 당파는 모두 15개가 존재합니다. Torment에서 플레이어가 실제로 가입할 수 있는 당파의 수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현 당파에서 다른 당파로 옮기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다지 바람직한 행위는 아닙니다. 전에 소속했던 당파와는 즉시 적이 되고 새 당파에서도 이적한 사람을 신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Torment에서는 당적을 변경해야만 하는 이벤트가 있는 관계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관대한 편인 것 같습니다.

The Athar (Defiers, the lost)

이들은 신들의 존재를 부정합니다. 이들이 부정하는 것은 AD&D에서 숭배의 대상이 되는 제우스, 오딘 등의 다신교의 신들입니다. 설령 진정한 신(들)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인간의 인지범위를 초월한 것이라고 이들은 믿습니다. 가입할 수 있는 속성에는 제한이 없으며 애스트럴계를 본거지로 하고 있습니다.

Believers of the Source (Godsmen)

이들은 모든 이에게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이들에게 있어 삶은 자신을 승화시키기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시험입니다. 설령 현세에서 실패하더라도 내세에 기회는 또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내세에 어떤 존재로 환생하는가는 현세에서의 행동에 좌우된다고 믿는 이들의 생사관은 불교의 그것과 유사한 점이 있습니다. 가입할 수 있는 속성에는 제한이 없으며 에테르계를 본거지로 하고 있습니다. Bleak Cabal 및 Dustmen과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The Doomguard(Sinkers)

이들은 다원 우주가 궁극적으로 소멸할 것이며 그것이 자연스러운 숙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다원 우주의 수명을 연장하려는 시도에는 강경하게 대처합니다. 이들에게 있어 음의 에너지계(Negative Energy Plane)는 우주의 궁극의 모습을 상징하며 따라서 이곳에 가까운 유사 원소계에 요새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속성에는 제한이 없으며, Fraternity of Order 및 Harmonium과 사이가 나쁩니다.

The Dustmen (The Dead)

더스트맨, 그들은 삶이 환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죽었고 다만 그 죽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라고 믿습니다. 그렇다고 이들이 자살을 권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반대입니다. 이들은 현 상태에 대한 완전한 이해 없이는 진정한 죽음을 향해 나갈 수 없다고 믿습니다. 죽음을 숭배하는 이들은 자신들의 거점을 음의 에너지계(Negative Energy Plane)에 유지하고 있습니다. 더스트맨과 언데드는 매우 우호적인 관계에 있으며, 그들 사이에는 죽음의 협정(Dead Truce)이 존재하기 때문에 더스트맨이 먼저 공격하지 않는 한 그 어떤 언데드도 더스트맨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가입에 속성의 제한은 없으며 이들은 Society of Sensation은 앙숙입니다.

The Fated (Takers, the Heartless)

이들은 개인의 길흉화복은 그 노력과 능력 여하에 달렸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약하고 가난한 자들을 절대로 동정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비참한 생활을 영위하는 것은 그들 자신의 무능함 때문이니까. 이들은 자신들의 철학과 공명하는 이스가르드에 그 본거지를 두고 있습니다. 자비를 미덕으로 여기는 질서-선 속성의 존재는 이 당파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Harmonium은 이 당파를 위험시하고 있습니다.

The Fraternity of Order (Guvners)

이들은 다원 우주의 모든 것에는 법칙이 존재하며 법칙이 존재한다면 그것을 반드시 알아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단, 이들은 법칙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보다는 법칙을 이용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들의 거점은 당연히 미캐너스이며 오직 질서 속성의 존재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Xaositects와 Revolutionary League는 이들과 격렬하게 적대하고 있습니다.

The Free League (Indeps)

사실 이들은 당파가 아닙니다. 당파라기보다는 비슷한 사고를 지닌 사람들의 격식을 따지지 않는 모임입니다. 이들은 매우 개방적인 사고를 지니고 있으며 누구나 자신만의 진실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가입에는 일체의 제한이 없으며 아웃 랜드가 주요한 활동 거점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당파들은 이들을 냉소적인 눈빛으로 바라보나 특별히 적대하지는 않습니다.

The Harmonium (Hardheads)

평화, 공존, 공익을 추구하는 이들의 이념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문제입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방법만이 평화를 실현할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으며 적대하는 자들은 가차없이 제거합니다. 당연히 적들도 많습니다. 사실 Guvner와 Mercykiller를 제외하고는 이들과 친한 당파는 없습니다. 이들의 거점은 공익과 조화의 플레인 아르카디어이며 물론 질서 속성의 존재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The Mercykiller (Red Death)

이들에게 중요한 건 오직 하나, 죄인을 처벌하여 정의(?)를 실현하는 것뿐입니다. 이들은 죄인에 대한 일체의 자비를 부정하며 모든 것을 법에 한 치도 어긋남이 없이 실행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들에게 중요한 건 법의 정신이 아니라 법 그 자체입니다. Harmonium, Guvner, 그리고 Mercykiller는 시길(Sigil)에서 각각 체포, 재판, 처벌을 담당하며 거로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습니다. 이들은 본거지는 전쟁의 플레인인 아케론으로 질서 속성의 존재(도둑 등의 클래스는 제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들은 조직보다는 개인을 존중하는 당파들과는 당연히 사이가 나쁩니다.

The Revolutionary League (Anarchist)

이름이 암시하듯이 이들의 관심은 혁명을 통해 기존 질서를 파괴하는 것뿐입니다. 이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혁명 그 자체이지 결과는 아닙니다. 그 특성상 이 당파에는 조직 체게도 본거지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늘 장소를 옮기며 다른 당파와 조직에 침투하여 혁명의 기회를 노립니다. 질서를 존중하는 속성의 존재는 가입할 수 없으며, Harmonium과 Guvner는 당연히 이들을 혐오합니다.

The Sign of One (Signer)

이들은 각 개인이 유일무이한 존재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각 Signer는 우주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이며 우주가 존재하는 것도 그/그녀가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가입에 제한은 없으나 질서 속성의 존재들은 이 당파의 개인지상주의 철학에 회의적입니다. 왜 이 당파의 본거지가 비스트랜즈인가는 수수께끼입니다. 이들과 가장 격렬하게 대립하는 당파는 Bleak Cabal입니다.

The Society of Sensation (Sensate)

쾌락주의적인 경향이 강한 이 당파는 감각을 통한 체험을 중시합니다. 이들은 감각을 통한 체험을 통해서만 만물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믿으며, 그 때문에 새로운 체험을 할 기회를 결코 놓치려 하지 않습니다. 이들의 주요한 활동 거점은 아름다운 아버리어이며 가입에는 일체의 제한이 없습니다. 세계를 쇠퇴하는 물체로만 보는 Doomguard의 철학에 대해서는 강렬히 맞서고 있습니다.

The Transcendent Order (Cipher)

이 당파는 우주와 하나가 되려면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행동을 취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들은 누구나 우주의 일부이며 따라서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최선인지를 본능적으로 알고 있으나, 쓸데없이 생각하는 바람에 망설이고 의심하게 되며, 결과로서 우주의 본질로부터 멀어지게 된다고 믿습니다. 이들은 엘뤼 시온을 본거지로 하고 있으며 특별히 친하거나 적대적인 당파는 없습니다 이 당파에는 중립 속성의 존재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The Xaositects (Chaosmen)

이들은 우주 그 자체가 혼돈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주에는 아무런 법칙도 패턴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들의 거점은 당연히 혼돈의 플레인 림보이며 혼돈 속성의 존재만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Guvner 및 Harmonium과는 앙숙입니다.

게임/플레인스케이프_토먼트/03_매뉴얼4.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6/30 20:08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