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게임

게임 (Games)

게임기, 컴퓨터를 비롯하여 보드, 민속놀이 등 각종 게임의 정보와 공략 등을 모으는 곳입니다. 게임에대한 정보라면 어떤형태이든 자유롭게 이야기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이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blogTNG구분자는 ‘게임’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태그로 ‘게임’, ‘제작국가’ 등의 적절한 태그를 통해 구분을 부탁드립니다.

같은 게임이 그대로 이식된 경우라면 같은 제목내에서 설명 정도로 추가해주시고, 추가적인 수정이 가해진 형태로 이식되거나 한 경우라면 별도의 타이틀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새로 등록하기

  • 새로 문서를 등록하기 전에 반드시 검색을 통해 해당 문서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합시다.
  • 문서명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한국어 발음에 맞춰 기입합시다.
  • 예) ‘레이디언트_실버건 ‘ (앞에 ‘게임’네임스페이스는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 문서를 추가할 권한이 없습니다

기본 리스트

최근에 수정된 순서로 블로그 형태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전체 목록은 게임 전체 목록을 보시면 됩니다.

크림슨 드래곤(Crimson Dragon)

크림슨 드래곤(Crimson Dragon) [크림슨 드래곤 로고] 기본설명 크림슨 드래곤은 팬저 드래군 시리즈를 만들던 스탭들 일부가 모여 만든 스튜디오 그라운딩에서 만드는 팬저 드래군 형식을 따르는 롤러코스터 레일슈팅이다.


전국TURB (戦国TURB)

전국TURB (戦国TURB) [전국TURB 표지] 전국TURB는 드림캐스트(Dreamcast)로 발매된 액션롤플레잉으로, PC9801용으로 를 리메이크한 것이다. 드림캐스트판의 발매일은 1999년 1월 14일. 원래 출신이 그래서 그런지, 게임 자체가 지독하리만큼 동인게임스러운 것이 특징. 그 지나칠 정도의 컬트함이 인정받아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아직도 팬(?)이 있는 독특한 게임.


전국TURB FID(戦国TURB F.I.D)

전국TURB FID(戦国TURB F.I.D) [전국TRUB FID 표지] 전국TURB (戦国TURB)의 팬디스크에 해당하는 내용과 외전격으로 버라이어티 게임을 수록하고 있는 게임으로, 풀 네이밍은 ‘전국TURB(戦国TURB) Fanfan I love me Dunce-doublentendre’. 맛간 본편에 어울리는 맛간 팬디스크 게임으로, 표지부터 뭔가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본편이 공포스러운 건 아니다)


만나고 싶어서...(あいたくて...) - your smiles in my heart

만나고 싶어서...(あいたくて...) - your smiles in my heart [만나고 싶어서 표지] 만나고 싶어서...는 도키메키 메모리얼로 유명한 코나미(KONAMI)가 플레이스테이션1으로 내놓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CD 4장에 달하는 대용량을 이용한 풍부한 음성과 다양한 음악, 독특한 전개는 호평을 받았으나, 지나친 발매연기로 이슈를 완전 잃어버린 후 발매된 점이나, 취향을 많이 탈 수 밖에 없는 그림체 등 여러 문제로 인해 판매량이나 인지도는 완전 바닥.…


힘내라! 게임천국(GUNばれ!ゲーム天国)

힘내라! 게임천국(GUNばれ!ゲーム天国) [힘내라 게임천국 표지] 쟈레코에서 내놓은 하이퍼 패러디 슈팅 게임 게임천국(ゲーム天国)의 후속작. 전작이 원래 오락실용으로 만들어져 세가새턴(Sega Saturn, セガサターン)으로 이식되었던데 반해서, 본작은 처음부터 플레이스테이션1을 타겟으로 개발한 오리지널 슈팅 게임이라는 것이 특징.


포플메일(ぽっぷるメイル)

포플메일(ぽっぷるメイル) [포플메일 PC8801용 패키지] 포플메일은 팔콤에서 만든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동화적이면서 동시에 유쾌한 분위기가 많은 이들에게 어필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팔콤으로서는 직접 게임기 시장에 진입한 첫 게임이 바로 이 슈퍼패미컴용 포플메일이었으며, 당시 3대 게임기였던 슈패, 메가드라이브, PC엔진으로 모두 이식이 되었다. 기종별로 이야기에 아주 약간씩의 차이가 있으나, 현재 공식으로 인정되는 것은 슈퍼패미컴 버전. 성우진은 메가시디 버전이 그대로 드라마CD에서 사용되면서 공식화 되었다.…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 키드 (KID)의 후신인 5pb (파이브 피비)와 니트로 플러스가 합작하여 제작한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 카오스헤드에 이어서 니트로 플러스와 합작하여 제작한 게임으로, 기본 제작과 게임기용 개발은 5pb가, PC용 이식은 니트로 플러스가 담당하고 있다.


벌크슬래쉬 (Bulk Slash, バルクスラッシュ)

벌크슬래쉬 (Bulk Slash, バルクスラッシュ) [벌크슬래쉬 커버] 벌크슬래쉬는 허드슨에서 1997년 7월 11일 세가새턴(Sega Saturn, セガサターン)으로 발매한 3D슈팅게임이다. 실 제작사는 CAProduction (씨에이 프로덕션). 스토리 혹성간의 전쟁이 종결되어 전쟁에서 패배한 혹성 브라우의 국민은 차별을 받고 살아가야만 했다. 아버지를 전범으로서 처형당한


팬저 드래군 사가(Panzer Dragoon Saga)

팬저 드래군 사가(Panzer Dragoon Saga) [일본판 아젤 팬저드래군RPG 커버] 아젤 팬저 드래군RPG, 서양 발매명 팬저 드래군 사가는 세가 (SEGA)에서 내놓은 세가새턴(Sega Saturn, セガサターン)용 롤플레잉 게임으로, 팬저 드래군 시리즈의 세계관을 이어받았다는 것만으로도 여러 화제거리를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시리즈 최초의 롤플레잉 게임이지만, 새턴이라는 기기적 한계를 감안하면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게 구성된 완전3D의 필드와 마을, 실시간과 턴제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전투시스템 등 첫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기성 인기 시리즈의 퀄리티를 압도하는 놀라운 게임이다.…


트윙클 스타 스프라이츠(ティンクルスタースプライツ)

트윙클 스타 스프라이츠(ティンクルスタースプライツ) [네오지오판 표지 및 설명서표지] 트윙클 스타 스프라이츠는 ADK에서 만든 대전 슈팅게임으로, 1996년 네오지오 MVS용으로 처음 개발되었다. 당시 유행이었던 ‘대전 퍼즐류’를 슈팅과 결합시킨듯한 게임으로, 단순히 스크롤되는 화면에서 나오는 적들을 쓰러뜨리는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적들을 쓰러뜨려 나오는 힘으로 경쟁하는 다른 캐릭터를 공격하는 규칙을 가지고 있는 점이 특징. 이런류 대전슈팅은 이 게임이 최초로 개척했다.…


게임.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06 12:22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