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대사:다들_그렇게_게이가_되는거야

다들 그렇게 게이가 되는거야

다들 그렇게 게이가 되는거야

영화 ‘섹스 드라이브’에서 첫 등장한 대사. 동정딱지 떼겠다고 여자 만나러 가는 개그영화인 섹스드라이브 답게 화장실 유머로서 사용된 것이다.

영화 내에서는 '연애가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인 미국에서 나이가 20대가 다 되어가는데 여자친구가 없다 → 여자가 없으니 남자랑 사귀게 된다 → 게이가 된다‘는 말도 안되는 삼단 논법을 통해 도출된 대사. 원래 대사 전체는 다음 대화에서 유출된 것이다.

이안 : 렉스 형, 난 게이 아냐.

렉스 : 넌 18살이나 됐는데 여자친구 하나 없었어

렉스 : 다들 그렇게 게이가 되는거야

원래 영화에서도 여자친구가 없는 남성이 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래 동성애자가 된다는 의미로 말했다기보다는 연애 경력이 없는 마법사 동정인 주인공을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된 대사이다. 하지만 희대의 명대사인 '남자는 여자를 멀리하고 자위를 하는 게 낫습니다.‘와 대치되는 점에서 확인할 수 있듯, 연애란 것은 해야겠지만 귀찮을 때는 잠시 접어둬도 된다. 괜히 저런 개그 유언비어에 혼돈하지 말도록 하자.

보통 게이 관련 게시물이나 여장 남자 게시물 등에 덧글로 달아서 개그 분위기를 이끌어낼 때 사용한다.

혹은 여자와 남자들이 전혀 서로를 이해못하는 상황에서 독백으로 쓰면 분위기가 산다. 이 경우에는 ‘여자들 기분 맞춰주기 어렵다’던가 하는 식의 고민 글에서 '포기하면 편해‘와 함께 덧글로 달면 상대방의 속을 뒤집어 놓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일이 안풀려서 이도저도 안된다는 의미로 자포자기 대사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게이보다는 ‘고자’로 치환해서 쓰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도 정상적인 의미보다는 ‘말짱황이네’라는 의미로 쓰이는 것이다.

그냥 농담으로 쓰기엔 적절하지만 잘 모르는 사람에게 이런 대사 함부로 하면 매우 위험하다. 주의.

 

덧글

대사/다들_그렇게_게이가_되는거야.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09 08:59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