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대사:이_로리콘_놈들

이 로리콘 놈들!

대사에서 느껴지는 느낌 그대로. “이 로리콘 놈들(このロリコンどもめ)!!”이라는 대사로, 로리타 컴플렉스 (Lolita complex) 기미를 보이는 인터넷상의 오타쿠계층이 로리 그림이 올라와서 사람들이 하악하악거리는 것을 비난, 혹은 매도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대사이다. 대사 그대로 ‘야이 로리콘 놈들아!'라는 의미로 외치는 일갈.

역사

발생

후타바☆채널(ふたば☆ちゃんねる)의 2차원 게시판에 로리타 캐릭터의 사진이 올라오면 ‘아후, 더러운 로리콘들!'이란 의미의 덧글들이 달리곤 했는데, 이를 한층 발전시켜서 게게게 키타로에 등장하는 적 캐릭터 중 검은 구체에 눈알만 박혀있는 백베어드가 분노해서 외치는 컷을 오려내서 말풍선에 ‘이 로리콘 놈들(このロリコンどもめ)!!'이라는 대사를 남긴 것이 시초였다.

원래의 대사는 로리콘 같은 것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 ‘나의 안력에는 어떠한 힘도 견줄 수 없다!'라고 외치는 씬인데, 이 일갈을 패러디해서 이 대사가 들어간 이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 짤방 (짤림방지)이 사랑받으면서 어린아이 그림만 올라오면 무조건 이 대사와 함께 “이 로리콘 놈들!!”이라는 대사가 남발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발전

로리콘놈들!

이 항목은 백베어드에서 인용된 내용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백베어드 항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흐름을 타고 백베어드가 등장해 로리콘에게 일갈을 가하면서 ‘백베어드는 로리콘을 증오한다’는 동인 설정이 덧붙여지게 되었다. 이렇게 변형되면서 사실상 백베어드는 원작의 캐릭터와는 다른, 일종의 넷캐릭터 (ネットキャラ, Net Character)화 되게 되었다.

여기에 눈알밖에 없는 특성을 강화해 ‘로리콘 척살 빔’이라는 것을 눈알에서 발사, 로리콘을 때려잡는 모습을 보이는 형태로 발전했으며, 이러한 모습에서 ‘로리의 수호자’라는 설정이 붙은 다음, 한걸음 더 나아가 ‘사실은 애 아빠였다’는 식이 되어서 나중에는 ‘딸을 가진 아버지’라는 형태의 설정이 완성되어 버렸다.

원판의 캐릭터의 흔적은 어디에도 없는 딸바보 괴물의 등장 순간이었다.

베아코

귀왕이면 귀여운 로리가

이 항목은 베아코 (ベア子)에서 인용된 내용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베아코 (ベア子) 항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베아코(ベア子)는 넷캐릭터 (ネットキャラ, Net Character)의 일종으로, 위의 흐름을 타고서 백베어드의 딸이라는 형태로 발생된 캐릭터이다.

설정상 아버지인 백베어드와 마찬가지로 로리콘을 증오하여 로리콘을 발견하면 “이 로리콘 놈들!”이라고 매도하며 로리콘을 갱생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본적으로 아버지인 넷캐릭터화 된 백베어드와 본편이랄 수 있는 키타로의 디자인을 합성해서 만든 듯한 캐릭터로, 눈 하나만 있는 아버지의 특징을 따서 여기저기에 눈이 달려있으며, 정작 얼굴의 눈은 한 쪽만 드러나고 한 쪽은 머리카락으로 가리고 있다. 트윈테일에 흑발이 포인트인 고스로리 계열의 복장과 리본을 착용하고 있다.

이미 설명에서 예상할 수 있듯 후타바☆채널(ふたば☆ちゃんねる)에서 발생한 넷캐릭터 (ネットキャラ, Net Character)로, ‘어차피 로리콘은 그만 둘 수 없으니 매도하려면 로리가 매도해줘!'라는 의도에서 탄생된 캐릭터다. (…)

예상 그대로 등장해서 한 때 다양한 패러디를 거치기도 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피규어로도 발매되기도 했다.

상세한 사항은 베아코 (ベア子) 항목을 참고하자.

활용방법

대사의 목적이 너무나 명확해 사실 딱히 활용 방법이 필요하지도 않다. 그냥 로리콘으로 보이는 사람이나 유사 행위를 하는 사람을 강하게 매도하는 어투로 외치면 된다.

단 표현은 상황에 따라서 좀 더 강하게, 혹은 좀 더 순화해서 써도 무방하다. 중요한 것은 내용이지 표현 그 자체가 아니다.

  •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에서 어린 여아 캐릭터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외쳐준다.
    • “믿음, 사랑, 소망, 그중에 제일은 로리 이다” → “죽어버려, 로리콘자식!”
    • “치요땅 하악하악” → “이 로리콘 놈들!!”
  • 게시판이나 블로그 등에서 어린아이가 등장하는 작품을 재미있다고 하는 소감글에 덧글로 달아준다.
    • “로로나의 아트리에는 재미있었습니다” → “이 로리콘 녀석들!”
  • 딸아이를 가진 사람이 딸 자랑을 하거나 딸 이야기를 하면 외쳐준다
    • “우리 딸이 자는게 너무 귀여워서…” → “이 로리콘 같으니!”

물론 초면에 이런 매도하는 대사를 하면 싸움날 소지가 다분하므로 충분한 친분이 있는 사람들 끼리 사용해서 분위기를 띄우는데나 쓰도록 하자.

기타 정리

백베어드 원판

원판은 로리콘 타령과 일절 관계가 없다

원판은 위와 같이 로리콘과 아무 관계도 없다. 인터넷 상에서 소문이 잘못나서 원작에서도 ‘이 로리콘 놈들!!'이라는 대사가 있는 것처럼 알고 있는 사람도 꽤 있지만 사실은 아무 상관도 없다.

베아코 피규어

백베어드님이 보고계셔
피규어 자체는 이렇게 생겼다

핑크컴퍼니 네타구락부에서 만든 베아코 피규어. 책자와 피규어가 셋트로, 아버지와 함께 로리콘을 계도하기 위해 노력하는 베아코의 사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물건이다.

 

덧글

대사/이_로리콘_놈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7/18 10:27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