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만화:클라우드걸

클라우드걸 (Cloud Girl)

클라우드걸의 주인공 클라우디아 마도베

클라우드걸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서비스와 플랫폼을 설명하는 일종의 교육만화이다. 처음에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윈도우 애저 서비스를 설명하기 위해서 마스코트 캐릭터인 클라우디아 마도베 (クラウディア窓辺)를 만들어 애저에 대한 설명을 하는 만화로 시작했으나, 인터넷에서 반응이 매우 좋았기 때문인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7 개발자 환경 설명이나 윈도우 애저와 연동한 MS 웹매트릭스 사용법 등을 설명하고 있다.

마도베 나나미 (窓辺ななみ)를 만든 와카바가 그렸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고정연재 형식은 아니고 무크지처럼 만화가 완성되는 대로 연재가 진행되는 부정기 연재를 하고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본사쪽의 프로젝트는 아니고, 일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획한 기획으로, 딱딱해지기 쉬운 프로그래밍 관련 사항을 의인화(擬人化)캐릭터를 통해서 쉽고 간략하게 풀어설명함으로서 후발주자로서의 뒤쳐진 입지를 강화하고 서비스를 널리 알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상업적인 효과는 별개로 홍보 효과만큼은 발군이었다.)

홍보 겸 교육만화이기 때문에 퍼가기나 기타 사항에 대해서 상당히 관대한 편. 국내에 공식 번역은 없으나 넥스위키에서 해적판(…)번역을 해서 배포하고 있다. 관심 있는 사람들은 살펴보도록 하자.

등장인물

클라우디아 마도베

미국에서 공대 석사 과정을 거쳐 마이크로소프트에 취직, 마이크로소프트 애져 서비스 개발에 참가하고 있는 초보 개발자로, 직업상 미국에서 거주 중이다. 마도베 나나미 (窓辺ななみ)의 친척으로, 종종 일본에 와서 고생하는 나나미에게 조언과 도움을 주곤 한다.

윈도우즈 애저 서비스의 마스코트 겸 홍보 캐릭터로,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독자에게 제공하는 역할이다.

마도베 나나미

클라우디아 마도베의 친척으로, 일본 아키하바라의 모 컴퓨터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평범한 소녀. 덜렁거리는 면도 있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어 가게도 번성 중.

윈도우7의 마스코트 겸 홍보 캐릭터로, 원래는 윈도우7 총판 중 한곳에서 만든 캐릭터였으나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 캐릭터로 격상시킨 입지전적인 캐릭터.

점장

마도베 나나미가 일하는 아키하바라의 모 컴퓨터 가게 점장. 컴퓨터 가게 점장답게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은 높은 수준이나 주로 하드웨어쪽을 파는 계통이라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은 약한 모습을 많이 보인다.

오픈소스 계통의 소프트를 사용해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발은 이클립스를 사용한다는 듯. 원래 서버가 손에 닿지 않는 클라우드 계열 서비스를 신용하지 않았으나, 이벤트를 운영하다가 서버가 다운되면서 클라우디아의 도움을 받아 애저에 도전하게 된다.

클로드 마도베

클라우디아의 오빠. 현역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는 베테랑 공학도.

처음에는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도움말을 주다가 나중에는 직접 일본을 방문하기도 하는 등, 클라우디아의 부족한 면을 보완해주는 전문가 역할.

같이보기

안쪽고리

바깥고리

 

덧글

만화/클라우드걸.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2/23 20:15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