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사람:이마이_아사미

이마이 아사미(今井麻美)

한국어명:
이마이 아사미
원어표기:
今井 麻美
영문표기:
Imai Asami
기타예명:
토오야마 에리코(遠山枝里子), 미야가와 나쯔키(宮川なつき), 코우자 에르(神地谷える), 야마자키 나미코(山崎波子), 하세가와 나쯔키(長谷川夏紀)
성별:
여성
직업:
성우, 가수, 나레이터, 연극배우
현소속사:
EARLY WING
기타소속:
5pb(음반 레이블)
출생일:
1977-05-16
출생지:
일본 야마구치현
혈액형:
O형
신장:
158cm
별명:
아사밍고스, 밍고스
취미:
산림욕, 작사
데뷔작품:
각의 대지
대표작:
아이돌마스터(THE [email protected], アイドルマスター),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
활동분야:
게임, 애니, 라디오, 연극, 가수
참여그룹:
ARTERY VEIN
공식사이트:
http://www.earlywing.com/actors/imai_asami.html
본인블로그:
http://www.imaiasami.com
관련SNS:
http://twitter.com/asamingosu

이마이 아사미(今井 麻美)는 일본의 성우, 연극배우, 나레이터, 가수로 활동중이며, 주요 활동은 성우 활동이다. 데뷔작은 1999년 녹음한 드라마CD 각의 대지이며, 가장 유명한 연기 캐릭터는 아이돌마스터(THE [email protected], アイドルマスター)의 등장 캐릭터인 키사라기 치하야 (如月 千早). 별명은 본인이 만든 아사밍고스(アサミンゴス), 줄여서 보통 밍고스(ミンゴス)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현 소속사는 EARLY WING.

상세설명

연혁

일본의 야마구치 현 토쿠야마 시(현재는 슈난 시로 통합) 출신이지만 태어난 곳은 도쿄. 초등학교 2학년 때 도쿄 시부야에서 본적지로 이사했다. 야마구치 현의 토쿠야마 현립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메이지 대학의 문학부 문학과에 입학, 연극을 전공했다. 1998년 대학 재학 중 에닉스 애니메이션 성우 부문 오디션에 응모하여 대상을 수상하고, 아트비전에 소속되어 에닉스에서 연재중이던 만화의 드라마CD인 각의 대지에서 ‘전설의 소녀’역으로 데뷔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에 단역으로 한번 출연하는 등 미미한 활동만을 보이다가 2001년 토모카즈 미키의 라디오 빅뱅에서 선발한 1기 BGP(빅뱅 그랑프리 프로젝트)로 선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그러나 이후에도 조역이나 단역 등이 주요 배역으로 배정되어 큰 활약을 보이지 못한 채 시간을 보내게 된다.

2003년 마브러브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성인물 게임에도 출연을 시작했으며(본격적으로 출연한 것은 2006년부터),

이후 게임 성우로서도 참여를 시작한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등의 대형 프로젝트에서 단역 중심을 활동을 하던 이 시기에 참여한 모종의 프로젝트가 이마이 아사미의 앞날을 완전히 바꾸는 계기가 된다. 바로 2005년 아케이드로 선보인 아이돌마스터(THE [email protected], アイドルマスター)의 참여였다. 본 작에서 키사라기 치하야 (如月 千早)역을 담당했으며, 이 당시에는 아케이드 기종의 게임이었기 때문에 그렇게 커다란 영향을 남기지는 못했으나, 장기적으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이 그녀의 앞날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2007년 1월 엑스박스360 용으로 이식된 아이돌마스터는 게임 자체의 판매량과는 별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UCC 관련 서비스의 활성과 더불어 니코니코동화가 매니아 계층에게 큰 흥행을 이루면서 키사라기 치하야 역을 연기한 이마이 아사미의 지명도도 수직으로 치솟게된다.

2007년 4월 5일, 첫 소속사인 아트비전을 퇴소하고 프리랜서가 되었다가 7월에 카레이도 스코프에 소속된다.

2009년 4월 22일, 자신의 명의로 첫 앨범인 ‘Day by Day/Shining Blue Rain’을 발매하며 가수로서도 데뷔하게 되었으며, 동년 12월 1일 EARLY WING으로 소속을 옮겼고, 이듬해 12월 25일에는 처음으로 자신의 솔로 공연을 열기도 했다.

연기특성

데뷔한지 상당한 기간이 지났으나, 아쉽게도 연기의 폭은 그다지 넓지 못한 편이다. 데뷔 후 한동안 주역을 맡지 못한 것도 작품별 오디션에서 떨어졌기 때문으로, 그나마 게임 성우를 맡으면서 다양한 역으로 연기를 하게 되었지만 연기가 대부분 유사하다는 것이 중평. 대체로 평범한 선한 성격의 캐릭터나 진지한 설명계 캐릭터를 맡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역을 시도하면서 속이 시커먼 성격전환 캐릭터를 연기하기도 하는 등 폭을 약간 넓힌 면이 없지 않아 있으나, 기본적인 목소리 변환이 거의 이뤄지지 않아 아쉽게도 어떤 연기를 해도 쉽게 구분이 가는 점이 여러 사람들에게 지적받곤 한다.

또한 성인게임 출연시에도 이상하리만큼 에로 연기를 잘 연기하지 못해서 나쁜 평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자기 캐릭터에 맞는 연기에 대해서는 긴 시간동안 갈고 닦은 덕인지 상당히 능숙하게 잘 연기하고 있다.

아이돌마스터 관련

위 연기특성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렇게 원패턴에 인기작으로 뜨지 못한 채로 오랜 기간을 보냈음에도 뒤늦게나마 뜰 수 있었던 것은 아이돌마스터에 출연한 것이 주요한 계기로 여겨지고있다. 아이돌마스터의 키사라기 치하야 (如月 千早) 역을 맡은 것은 그녀에게 있어 최고의 행운이었다고 스스로 말할만큼 본인에게 있어서도, 연기 커리어에 있어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녀의 대표작이라고 단언할 수 있는 아이돌마스터는, 원래 큰 기대를 가지고 만들어진 타이틀이 아니었다. 남코 내부에서도 반대가 큰 게임이었기 때문에 제작 당시 제작비 배정도 그렇게 막대하게 투자된 게임이 아니었기에 주역의 성우들도 유명 성우보다는 당시 무명에 가까운 성우들이 많았다.1) 이마이 아사미가 담당한 키사라기 치하야도 그 중 하나였던 것.

추가바람

기타 에피소드

참여작품

게임

애니메이션

라디오

음악

타이업

1) 사실상 이오리 역의 쿠기미야 리에를 제외하고 이름이 널리 알려진 성우는 아무도 없었다

 

덧글

사람/이마이_아사미.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6/04 15:14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