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사람:존_티토

존 티토 (John Titor)

존 티토(John Titor, 발음상 존 타이터가 맞음)는 2036년의 미래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남성이다. 본인의 주장에 따르면 1998년 태어났다.

2000년 11월 2일 전자게시판에, 2036년의 미래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남성이 메시지를 남겼다. 그는 자신이 2036년에서 어떤 임무를 띄고 과거로 왔다고 주장하며 증거로 자신이 탑승했다고 하는 타임 머신이나, 그 조종 매뉴얼의 사진, 타임머신의 원리도(原理圖) 등을 제시했다. 또한, 2036년까지 벌어진다고 하는 사건이나 타임머신의 물리학적인 이론에 대해서도 일부 언급하였다.

티토는 최초의 메시지로부터 약 4개월 후의 2001년 3월에 “예정된 임무를 완료했다”라는 말을 남긴 채 소식이 끊겼다.

타임머신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나, 근미래에 일어날 사건의 예고의 적중 여부에 대해서는 현재 그 정체의 논의가 진행중이다.

존 티토의 주장에 영향받은 매체

슈타인즈 게이트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5pb (파이브 피비)에서 제작한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으로, 존 티토가 주장한 시간여행 이론과 IBM의 5100 컴퓨터를 인용해서 음모론을 만들어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이야기이다. 단순히 시간여행이라는 소재와 IBM 등의 소재만을 차용한 것이 아니라, 게임 속에 실존하는 인물로 등장하는 파격을 보여준다.

게임의 소재 자체가 시간 파라독스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적절한 조합을 보여주며, IBM과 IBM-5100이나 CERN 등을 패러디한 실존 사실을 조합한 팩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작품 답게 존 티토 또한 게임 속의 캐릭터와 합성되어 매우 체계적인 세계관 구축을 보여준다.

외부 연결 고리

 

덧글

사람/존_티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6/30 20:08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