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사람:코에다

코에다 (こゑだ)

본인이 그린 자기 마스코트
한국어명:
코에다
원어표기:
こゑだ
영문표기:
Koeda
성별:
여성
직업:
가수, 고교생
현소속사:
소니 레코드
출생일:
1996-04-28
출생지:
일본 후쿠오카 현
취미:
게임, 노래하기, 낙서하기
활동시작:
1999-09-09
데뷔작품:
My dearest (마이 디어리스트)
활동분야:
애니음악, 게임음악
참여그룹:
Supercell
공식사이트:
http://com.nicovideo.jp/community/co202051
본인블로그:
http://ameblo.jp/koeda2525/
관련SNS:
http://twitter.com/

코에다는 니코니코동화에서 활동하던 아마추어 가수(歌い手)로서, 1996년 4월 28일 생. 현재는 Supercell의 객원가수로서 활동중, 프로 데뷔곡은 길티 크라운의 오프닝곡인 My dearest (마이 디어리스트).

상세정보

후쿠오카 태생으로, 1996년 4월에 태어났으며 니코니코동화에 자신이 부른 노래를 업로드 하던 아마추어 가수(歌い手)의 한 명이었다.

그러던 중에 2011년 5월 경, nagi가 빠져나가면서 공백이 생긴 Supercell에서 실시한 객원가수 모집에 응모, 2000:1의 경쟁을 뚫고 정식 객원 가수로서 선정되었다.

Supercell의 리더인 ryo가 담당하게 된 길티 크라운의 오프닝곡인 My dearest (마이 디어리스트)를 불러 프로 데뷔, 애니메이션의 평과는 별개로 오프닝 음악의 독특하고 강렬한 이미지가 높은 평가를 받아 많은 이들에게 그녀의 음색을 각인시켰다. 당시 현역 중학생이라는 특징적인 프로필로 많은 관심을 모았으나, 아이돌이 아닌 ‘가수’를 뽑는 오디션을 통과한 사람 답게 노래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에다가 참여한 Supercell 4번째 싱글의 전곡을 부르며 공식 데뷔, 15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창력과 독특한 창법이 전문가들을 포함해서 많은 이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달아 2012년 방영한 애니메이션 블랙 락 슈터의 엔딩송 僕らのあしあと(우리들의 발자국)과 길티크라운 2쿨 엔딩송 고백(告白)을 불러 Supercell의 5번째 싱글의 메인 보컬로서 활동함으로서 많은 호평을 이끌어냈다.

성격

뮤직비디오에서의 코에다. 사생활 사진도 있으나 일단은 Supercell 방침상 공식PV스샷으로

평소에는 천연계의 멍~한 성격이라고 한다. 목소리도 평소에는 나른하게 늘어진 목소리를 내는데 노래를 부를 때는 상당히 성숙한 목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으로, 그 갭이 많은 이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노래에서 상당히 성숙한 목소리를 내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신은 중학생 그 자체다. 블로그 글 제목이나 트위터로 남기는 글의 상당수에 AA그림문자를 넣고 있으며 평범하게 언어파괴된 단어를 쓰기도 한다. 프로화 되었다고는 해도 Supercell 또한 동인팀의 분위기를 완전히 벗지 못한지라 크게 신경안쓰는 분위기.

기타

원래 얼굴을 극도로 드러내지 않고 활동하던 슈퍼셀이었으나, 코에다는 데뷰 앨범의 My dearest (마이 디어리스트) 뮤직비디오에도 얼굴이 드러나는 등 nagi 시절과는 좀 다른 형태로 노출이 되고 있다. 앨범 발매 후에도 니코니코동화 생방송으로 노래를 부른다거나 하는 등 천연덕스러운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 동년배의 ClariS (클라리스)가 정체를 철저히 숨기고 있는 것과는 방향성 면에서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가수를 멤버로 취급하지 않고 객원으로만 받아들이는 Supercell의 방침과도 관련이 있어보인다. 철저하게 소니 레코드에서 관리해주고있는 ClariS에 비해서 코에다는 Supercell을 거쳐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Supercell 소속사인 소니 레코드도 직접적으로 터치를 하지는 않고 있는 듯, 아직 야생에 방목되고 있다는 느낌. 때문에 클라리스에 비해서 공식 활동이 활발하지 못한 점도 있다.

관련고리

안쪽고리

바깥고리

 

덧글

사람/코에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7/02 15:11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