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사람:히카미_쿄코

히카미 쿄코(氷上恭子)

히카미 쿄코
한국어명:
히카미 쿄코
원어표기:
氷上恭子
영문표기:
Hikami Kyouko
성별:
여성
직업:
성우
현소속사:
마우스 프로모션
출생일:
1969-01-11
출생지:
일본 효고현
혈액형:
A형
신장:
154cm
취미:
피아노 연주, 그림 그리기
데뷔작품:
코보쨩
대표작:
디지캐럿/라비앙로즈, 쓰르라미 울적에/마미야 리나
활동분야:
애니메이션, 게임, 라디오
참여그룹:
Chiffons

히카미 쿄코는 일본의 여성 성우. 데뷔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성우일만을 해온 정통파 성우. 국내에서는 히카미 쿄코, 빙상공자 등으로 불리운다.

성우업계에서도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성격으로 동료들로부터 평판이 매우 좋은 편이며 스탭들로부터도 호평을 받는 성우이다. 그러나 성우 시장이 아이돌화 되면서 많은 변화를 겪은 탓에 최근에는 주역보다는 어머니나 연상 조연급의 일을 주로 담당하고 있다.

상세설명

히카미 쿄코는 1969년 1월 11일 효고현 타카라즈카시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재학시 코베시로 이사했으며, 고교 졸업 후 소노다 학원 여자 단기대학부 유아 교육학을 전공하여 졸업했다.

어릴 적에 애니메이션 관련 일은 전부 그림을 그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친구가 ‘성우는 그림쪽 일이 아니라 연기하는 거다’라는 말을 듣고 마침 당시 창간된 애니메디아를 사서 2페이지 정도 실려있는 성우 관련 페이지를 읽고서 성우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대학 졸업 이후 칸사이 양성소에 입소하여 집을 떠나 상경, 동방학원 도쿄 아나운스 학원 방송 성우과에서 교육을 받은 후 에자키 프로모션(현 마우스 프로모션) 산하의 배우 양성소에서 교육을 받은 후 그대로 자리를 잡아 본격적으로 성우 활동을 시작했다. 데뷔작은 1992년 요미우리TV에서 방영한 ‘코보쨩’에 등장하는 단역 캐릭터를 연기한 것을 시작으로, 소속사의 특성 때문에 외화 드라마 및 영화 더빙을 더 많이 했다고 한다.

양성소에서 교육중 담당 선생님의 질문에 ‘성우 일이 하고싶다’고 전했더니 ‘일이 들어오는 사무소에 들어가서 해보고 일이 계속 없으면 그만두는게 좋다’는 조언을 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위에 말한대로 초반에는 외화쪽을 중심으로 단역일만 하게 되면서 일을 계속할지를 고민했는데, 마침 이 즈음에 오디션을 본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의 웨딩피치 역을 담당하면서부터였다. 애니메이션의 히트와 더불어서 히카미 쿄코 본인의 인지도도 높아져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게 되면서 주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쪽의 일을 하게되었다.

1997년에는 같은 마우스 프로모션 소속의 코지마 사치코, 마스다 유키Chiffons이라는 유닛을 결성, 현재도 활동중이다. 현재까지 성우끼리 맺은 유닛으로서는 최장수 유닛으로 기록을 남기고 있다.

성격

성격은 매우 기분파로 무대에 서거나 라디오 방송에 출연할 때 독특한 성격이 베어나온다고 한다. 의외의 행동을 잘 하는 편으로, 방송에서 혼자 여행 떠나는 얘기를 뜬금없이 꺼내거나 해서 사람들을 당황시키기도 했다.

스스로의 자평에 따르면 ‘게으름뱅이’라고 말하면서도 ‘걸어가라고 하면 어디까지라도 걸어갈 수 있어요’라고 말하는 양면적인 모습을 묘사하기도 했다.

본인의 취미는 피아노 연주라고 한다. 연주 실력도 꽤 있는 편인듯. 최근에는 중국 차 계열의 차를 마시는 걸 즐긴다고 한다. 그림을 잘그리는 편으로, 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아쿠에리안 에이지에서 자신이 연기한 아키바 스테이지의 라비앙 로즈와 그 부하 마신 캇파의 그림을 직접 그리기도 했다. 또한 유구환상곡2의 소설판에 소설작가 다키모토 마사의 초상화를 그려서 싣기도 했다. 단과대학 졸업 과에서 알 수 있지만 보육 자격증과 유치원 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성룡의 열렬한 팬으로 라디오에 출연했을 때 종종 성룡이야기를 하곤 한다고.

고향관련

고향이 칸사이 쪽이다보니 학창시절에는 입에 칸사이 억양이 베어있어서 연기를 연습할 때 이걸 고치는데 많은 고생을 했다고 한다. 현재는 고치기도 했지만 평소에 안쓰다보니 의식하지 않으면 칸사이벤을 쓰지 않는 듯.

고향이 효고현인 탓인지 가족이 모두 열렬한 한신 타이거즈(야구)의 팬이라고한다. 그런 사실이 알려져서인지 라디오 방송에도 시즌 전후로 한신 타이거즈를 소재로한 엽서 등이 잔뜩 몰려온다고 하는데, 정작 본인은 야구 자체에 별로 관심이 없다는 듯.

같은 지역 출신에, 웨딩피치 시절부터 함께 연기했던 후배 성우 미야무라 유코와는 매우 절친한 사이로, 팬들 사이에는 둘이 사귄다는 백합스러운 소문도 돌았으나 헛소문이라고 본인들이 밝히기도 했다. 그 외에도 이노우에 키쿠코, 이케자와 하루나, 킨게츠 마미 등과도 사이가 좋아 자주 만나곤 한다고.

에피소드

디지캐럿 라디오 방송인 ‘뇨뇨 라디오’에서 “はい(하이, 예)“라고 대답하려다가 “さい(사이)“라고 발음을 헛내서 히카미 쿄코 관련 소재로 자주 활용되며, 라디오에서 곤란해지면 입버릇처럼 “몰라요 그런거~ 미안하지만~(知らないわよ〜そんなこと 悪いけど…)“라고 말하는 습성이 밝혀졌다.

TBS라디오에서 코야스-히카미의 게임드라마 나이트를 담당하고 있던 시절에 방송중 자신이 ‘사이토 테츠야 아나운서의 팬이다’라고 말한것을 기억한 스탭이 지나가던 사이토 테츠야 아나운서를 납치(!) 해서 스튜디오에 들여보낸 일이 있었는데, 이 때 매우 즐거웠다고 한다. 이 일을 계기로 나중에 같은 프로그램의 라디오 드라마에도 사이토 테츠야 아나운서가 출연해주기도 했다고.

브로콜리의 게임 매장인 게이머즈의 마스코트를 애니화한 디지캐럿의 성우 오디션에 사회자로 초대되었다가 오디션에 참가한 신인 성우들 중 디지캐럿과 푸치캐럿이 나이 어린 신인성우가 선출되자 원래는 똑같이 신인 중에 오디션으로 선출하기로 한 라비앙로즈 역에 교육 겸 리드를 위해서 히카미 쿄코를 담당시켜버렸다고 한다.

2012년 7월 14일에는 본인이 졸업한 동방학원에서 한국에 유학생 모집을 위한 행사에 성우 세미나 겸 강연을 위해 첫 공식 방한을 하기도 했다.

참가작품

같이보기

안쪽고리

바깥고리

 

덧글

사람/히카미_쿄코.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4/04/09 01:31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