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애니:오미시_마법극장_리스키_세이프티

오미시 마법극장 리스키☆세이프티(臣士魔法劇場 リスキー☆セフティ)

리스키 세이프티

한글제목:
오미시 마법극장 리스키☆세이프티
원어제목:
臣士魔法劇場 リスキー☆セフティ
영문제목:
Risky☆Safty
제작년도:
1999-10-05
종영년도:
2000-04-04
원작:
오미시 마법극장 리스키 세이프티, 오미시 레이(臣士れい
장르:
순정물, 판타지
배포형식:
TV판
플레이타임:
각화 12분
총화수:
24화
제작국가:
일본
제작사:
APPP
발매원:
포니 캐니언
판매원:
포니 캐니언
감독:
마스나리 코우지(舛成孝二)
음악:
테라시마 타미야(寺嶋民哉)
캐릭터디자인:
사이토 타쿠야(斎藤卓也)
메카닉디자인:
진구지 노리유키(神宮司訓之)
관련미디어:
오미시 마법극장 리스키 세이프티

오미시 레이의 만화 오미시 마법극장 리스키 세이프티의 애니메이션판. 원작의 10화에 수록된 내용을 기반으로 어레인지를 가해 만들어졌다.

1999년 10월 5일부터 2000년 4월 4일까지 위성방송인 WOWOW를 통해 총 24화의 이야기를 방송했다. 각 화는 12분가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15분짜리 짧막한 구성이 독특한 작품으로, 주요 인물 둘(셋?)이 등장해서 꽁트식 이야기 구성이 참신한 작품이다. 작품 분위기만 놓고 보면 마치 어린이를 위한 동화형 작품처럼 느껴지는 순수한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신사 마법극장~‘식으로 알려져있는데, 신사가 아니라 원작 작가인 오미시 레이의 이름을 딴 것이기 때문에 ‘오미시 마법극장 리스키 세이프티’가 맞는 표현이다.

줄거리

중학생인 카츠라기 모에(桂木萌)는 남자친구인 초등학생 후카미 유우야(深見優雅) 와의 관계 문제때문에 고민에 빠져 방안에서 울음을 터트리고 있었다. 그런 그녀 앞에 조그마한 사신, 리스키가 나타나 그녀의 불행한 마음에 반응해서 나타났으며 영혼을 내놓으라고 소리를 지른다. 그러던 때 주변의 기쁨의 마음을 느낀 리스키는 괴로워하다가 연기를 뿜으며 천사 세이프티로 변신하게 되는데…

상세정보

리스키 세이프티는 위성방송인 WOWOW의 애니메이션 전용 프로그램인 애니메 컴플렉스(Anime complex)의 일환으로서 방송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15분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m.o.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작품 중 하나. 장르적 특성을 감안해도도 상당히 저예산의 작품으로, 24화로 이루어져있지만 30분 시리즈의 절반의 시간이라 전체 플레이타임은 12화 시리즈와 비슷하다.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만화판의 10화인 ‘죽은자의 나라에서 붙잡혔다(死者の国でつかまえて)‘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이야기를 확장시켜 만든 것이 본 애니메이션판으로, 만화책과의 연관성은 다른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캐릭터들이 일부 등장하는 것 외에는 그렇게 크지 않은 편이다. 애니 자체로만 보면 같은 포니 캐니언에서 제작한 안드로이드 아나운서 MAICO2010과 그림체는 다르지만 구성면에서는 꽤 흡사한 면모를 보여준다. 제한된 등장인물이 제한된 공간에서 주로 활동하는 이야기가 중심인 점이나 등장인물의 인간관계를 통해 이야기를 확장하는 등의 기법에서 상당히 흡사한 느낌을 준다.

사카모토 마아야가 담당한 카츠라기 모에와, 이와쯔보 리에가 담당한 리스키와 세이프티 두(셋?)사람이 이야기의 중심이 되어 소소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지만, 마이코보다는 액자식 구성의 양이 많아 좀 더 무대도 넓고 등장 캐릭터도 다양한편이라 폐쇄적인 느낌은 별로 들지 않는다.

등장인물

작중에 등장하지는 않으나 나레이션은 아사가미 요우코(麻上洋子)가 담당했다.

카츠라기 모에(桂木萌)

본작의 주인공으로, 중등부 1년생. 안경에, 주근깨가 있고, 바보털 (アホ毛)이 삐친 것 외에는 성적도 운동도 특출날 것 없는 평범한 학생이다. 초등학생 남자친구 유우야가 다른 여자아이와 이야기하는 모습에도 질투를 하는 소심한 성격으로, 학교 앞에서 여자아이가 안기는 모습에 충격을 받고 슬픔에 빠져있다가 사신 리스키가 찾아오게 된다.

리스키(リスキー)

견습 사신으로, 말투나 행동이 남자스럽지만 여자아이. 첫 등장부터 비에 쫄딱 젖어서 옷갈아 입는 모습을 모에에게 들키면서 엉망인 엉망인 인상으로 시작했다. 모에의 불행한 오러에 이끌려서 찾아와서 영혼을 바치고 죽으라고 강요하고 있다. 문제는 죽는 대신에 무슨 대가를 주거나 하는 것 없이 그냥(…) 죽으라고 강요중이다.

세이프티와 한 몸을 공유하고 있다.

세이프티(セフティ)

견습 천사로, 느릿하고 온화한 성격의 천사. 안경을 쓰고 있으며, 바보털이 나있는 덜렁이로, 하는 일마다 어설프다. 대체로 뭔가 열심히 하기 보다는 리스키가 피해자를 찾아내 영혼을 빼앗으려고 할 대 나타나 방해하는 삶을 살고 있다.

리스키와 한 몸을 공유하고 있다.

후카미 유우야(深見優雅)

모에의 남자친구로, 모에와 같은 학교 초등부에 다니고 있다. 현재 6학년. 재벌 집안의 장남으로, 잘생긴 얼굴에 운동도 공부도 잘하는데다 솔직하고 착실한 성격의 A급 남자친구. 평범한 모에는 이런 유우야 군이 자신을 떠나갈까봐 걱정이 태산같다.

모에의 아빠

모에의 아버지로, 목소리만 출연한다. 종종 이야기 도중에 단편적으로 등장해 대사를 몇마디 읊조리곤 한다. 마지막 화에서도 나와서 패닉상태로 모에와 유우야 군에게 이것저것 물어본다. 개를 좋아하는 듯 옆집의 라니를 쓰다듬어 보려고 하지만 매번 물리고 있다.

모에의 엄마

모에의 어머니로, 역시 목소리만 등장한다. 모에에게 식사를 하라던가 이런저런 이야기를 걸곤 하지만 역시 등장이 없는 만큼 비중은 낮은 편.

안도 씨(安達さん)

  • 성우 : 아사가미 요우코(麻上洋子)

모에네 옆집에 살고 있는 아주머니. 라니를 키우는 당사자로, 주로 목소리만 등장한다. 자주 집 밖을 나돌아 다니는 라니를 찾는 목소리가 자주 나온다.

라니(ラニー)

안도 씨가 키우는 개. 종은 포메라니안. 자주 집밖에 나가서 안도 씨가 찾으러 다닌다. 참고로 수컷이다.

나쯔메 스즈코(夏目鈴子)

모에의 친구로, 항상 같이 점심을 먹는다. 카츄사를 붙인 숏헤어를 하고 있는 것이 특징. 천연의 멍~한 성격이 특징이다.

류우도 코토네(龍藤琴音)

모에의 친구로, 항상 점심을 같이 먹는다. 롱헤어의 트윈테일 소녀. 모에의 학원쪽 이야기를 다루는 파트에서 등장한다.

카이리(海璃)

공원에서 쥬스를 판매하는 메이드. 진짜 잠깐 등장한다.

다크(ダーク)

  • 성우 : 무로조노 타케히로|무로조노 타케히로(室園丈裕)

인간계에 나타난 상급 사신.

레이엘(レイエル)

세이프티의 상관으로, 각종 지령을 내려보내는 천사다. 상당히 높은 신분의 존재인듯.

유우야의 아버지

모에의 남자친구 유우야 군의 아버지로, 모에와 만나보려고 마지막화에 등장해서 모에의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눈다. 설정상 자수성가한 기업가이다.

음악정보

15분짜리 시리즈물이다보니(실제로는 12분), 오프닝이 없는 상당히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대신 각 화를 시작할 때는 마치 어린이 방송처럼 특정 사물을 지칭하며 리스키와 세이프티가 신기해하는 코멘트를 한마디씩 날려준다)

엔딩 보컬은 카츠라기 모에 역을 담당한 사카모토 마아야가 담당했고, 삽입곡은 리스키와 세이프티 역을 담당한 이와쯔보 리에가 담당했다.

기타

참여스탭

원작
오미시 레이(臣士れい)
감독
마스나리 코우지(舛成孝二)
시리즈 편성
쿠로다 요우스케(黒田洋介)
캐릭터 디자인
사이토 타쿠야(斎藤卓也)
메카닉 디자인
진구지 노리유키(神宮司訓之)
미술감독
쿠와바라 사토루(桑原悟)
색채설계
세키 미호코(関美恵子)
배경감독
오카자키 히데오(岡崎英夫)
편집
니시 시게나리(西重成)
음악
테라시마 타미야(寺嶋民哉)
음악감독
요시다 토모히로(吉田知弘)
애니제작
APPP
제작
포니 캐니언

 

덧글

애니/오미시_마법극장_리스키_세이프티.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4/07/01 16:07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