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용어:병신력_대결

병신력 대결

병신력 대결이란 병신력을 겨루는 대결이라는 뜻으로, 의 기운이 뭉쳐 발현되는 ‘병신같다’는 표현을 ‘힘’으로 발현한 다수의 사람들이 음의 기운이 누가 더 대단한가를 겨루는 행위를 말한다.

속되게 말하면 ‘누가 더 병신같은지 자랑하는 행위’같은 것으로, 제 3자 입장에서 보기에 그냥 병신들이 자기들끼리 진흙탕 싸움을 할 때 이를 비아냥 대는 의미로 ‘병신력 대결한다’고 표현한다.

당연히 병신력 대결을 끝마치고 나면 승자따위는 없다. 모두가 패자일 뿐. 참가한 사람들 모두가 제 3자로부터 병신인증을 하게 되며 손가락질을 받기 일쑤이다.

안좋은 일을 내세워 더 잘났다고 싸운다는 점에서 란마1/2에 등장하는 사자포효탄 대결과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단지 사자포효탄이 스스로가 인식하는 불행을 대결한다는 점에서 그나마 구제할 방도라도 있지만 병신력 대결은 대체로 자기 인식이 없는 상태에서 벌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중에 보면 구멍을 파고 숨어야 할 정도의 결과물이 남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에서 누군가와 논쟁을 벌일 때는 스스로가 쓰는 글이 정상적인지 글 남기기 버튼을 누르기 전에 한 번만 더 생각해보도록 하자.

 

덧글

용어/병신력_대결.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7/04 01:43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