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음악:내일_あした:신생_화장실의_하나코씨

あした(내일) : 신생 화장실의 하나코씨

신생 화장실의 하나코씨 엔딩

상세설명

aiko의 메이저 데뷔곡이자 유일하게 aiko 본인이 작곡을 하지 않은 유일한 곡이다. aiko 디스코그라피 중에 가장 이질적인 곡이 데뷔곡이라는 점이 이색적이다. 그런 특색 때문인지 이 곡을 다른 가수가 커버하는데는 직접 참여해서 코러스를 해주기도 했지만 본인 공연에서 이 곡을 잘 부르지 않았다고. 그러나 2008년 공연에서 완창한 후에는 공연에서 이 곡을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특유의 음울한 분위기와 긴박한 리프로 섬뜩한 기분이 든다는 사람이 많은 곡이기도 한데, 그 탓인지 일본의 괴담인 ‘화장실의 하나코씨’를 소재로 만든 토에이의 연작 시리즈의 두번째 극장판인 ‘신생 화장실의 하나코씨(新生トイレの花子さん)‘의 테마곡으로 고용되기도 했다. 노래 분위기와는 약간 안어울리지만 요미우리TV(YTV)의 방송 프로그램 ‘신바시 뮤직홀(新橋ミュージックホール)‘의 엔딩테마로 잠시동안 사용되기도.

싱글 앨범이 발매된 1998년 주간 오리콘챠트 89위로 그렇게 높은 순위는 아니었다. 하지만 2007년에 재발매된 맥시싱글 버전은 초회판에 컬러프린트된 디스크가 제공되는 등 나름 호화사양이기도 했고, 이미 10여년간 메이저에서 인지도를 쌓은 탓인지 주간 오리콘 16위로 올라섰다.

Tomorrow Never Knows (TNK)

나름 미디어를 통해 유명세를 날린 곡이다보니 적당히 알려진 유명곡에 속하지만, 서브컬쳐쪽 문화에서는 저런 미디어쪽보다도 ‘신게이공방(神藝工房)‘이라는 동인 팀이 만든 매드무비 (MAD Movie)인 ‘Tomorrow Never Knows’로 더욱 유명하다. 키즈아토를 소재로 한 프로모션 비디오 풍의 뮤직비디오 형식을 띄고 있는데, 한번에 완성된 영상으로 알려진 것이 아니라 Tomorrow Never Knows는 제작과정에 여러 버전이 배포되었고, 각 버전마다 타이틀에 표기된 Phase가 달라진다.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뒤로 갈수록 점점 정리되어가는 형태로 완성되었으며, 당시 Leaf의 인기와 거기서 파생된 2차 창작물의 붐1) 속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가진 매드무비이다. 약칭으로 TNK라고 부르며, 여러 버전이 돌아다녔지만 역시 가장 최종 버전에 해당하는 ‘Tomorrow Never Knows Phase-Real:TRUTH’가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니코동에 정리된 TNK 리스트)

가사

이하 내용은 본 위키의 라이센스와 별도로 원 저작권자들에게 해당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하 컨텐츠는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업로드 된 것 뿐이며, 상업적 목적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관리자의 책임하에 삭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시에도 항시 이 점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aiko 공식뮤직비디오

신게이공방 Tomorrow Never Knows Phase-REAL:TRUTH

鳥が飛べない日は 気球も空へ舞えない
새가 날 수 없는 날은 기구도 하늘로 오를수 없어

あなたが泣いてたら あたしも笑えないんだ
당신이 울고 있으면 나도 웃을 수 없는거야
さからわなくていい 明日もある喜びを
거부할 필요는 없어 내일도 있을 기쁨을
もっと強く強く 夜明けのまぶしさを待って
더욱 강하게 강하게 여명의 눈부심을 기다려

暖めてあげるからそばにいて
따스하게 해줄테니 곁에 있어줘

もしも罪を犯し 世界中敵にまわしても
혹여 죄를 지어 세상을 모두 적으로 돌린다해도

あなたと眠る夢を見続けてたい
당신과 잠드는 꿈을 계속해서 꾸고싶어
退屈にもあきてついたため息を集め
지루함에도 질려 쉬었던 한숨을 모아서

袋につめたなら 幸せになれるのかな?
봉투를 채운다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言葉はもういらない 手をつなげばそれでいい
말은 더이상 필요없어 손을 잡아주면 그걸로 족해
きっとずっとずっと あなたは大切だから
분명 계속 계속 당신은 소중하기에

この真実が幸せを運ぶ
그 진실이 행복을 가져올거야

さめた指の先に燃える赤い花を咲かせて
식어버린 손가락끝에 불타는 붉은 꽃을 피워줘

色あせてしまったこの空に飾ってよ
색바래버린 이 하늘을 장식해줘...
傷を負ったならば ここから飛び立てないならば
상처를 입어버려 더이상 날 수 없게 되었다면

輝くきれいな色をまとって
빛나는 아름다운 색을 두르고 있어줘

もしも罪を犯し 世界中敵にまわしても
혹여 죄를 지어 세상을 모두 적으로 돌린다해도

あなたと眠る夢を見続けてたい
당신과 잠드는 꿈을 계속해서 꾸고싶어
1) 당시 리프는 투하트로 그야말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인기를 모았고, 그 인기는 Go To Heart 등의 동인만화나 와타나베 제작소(渡辺製作所)에서 만든 퀸 오브 하트등 2차 창작물의 부흥으로 파생되었다. TNK도 그 흐름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덧글

음악/내일_あした/신생_화장실의_하나코씨.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9/22 20:30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