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음악:소백룡_小白竜

小白竜 (소백룡)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삽입곡

상세설명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삽입곡으로, 작중 아이돌가수 린 민메이가 불렀다. 한국에서는 보통 소백룡이라고 쓰고 읽지만 일본에서는 ‘샤오빠이 롱’, 혹은 중국식으로 ‘샤오빠이 룽’으로 읽는다.

TV판에서는 극중극인 영화 ‘소백룡’의 주제곡으로, 해당 영화의 주인공 이름이기도 하다.(이런 점이 참 80년대스럽다) 작중에서 해당 영화의 주연은 린 민메이와 그의 매니저 겸 사촌인 린 카이훈의 공동주연 작품으로, 주인공인 카이훈이 연기한 소백룡은 하늘을 날아다니며 쿵푸로 적을 해치우는 초인으로, 심지어 레이저까지 맨몸으로 발사하는 울트라맨 짝퉁스런 모습까지 보여준다.

작중에서 이 영화 내에 나오는 키스씬을 못견디고 밖으로 나온 주인공 이치죠 히카루와 하야세 미사가 사복차림으로 만나 연애로 발달하는 계기로 작용하기도 한다. (TV판의 민메이는 극장판과 달리 히카루에게 목매는 형태의 캐릭터가 아닌데다, 연예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임) 역시 TV판에서는 젠트라디 군에서 전파잭을 통해 이 영화를 보고서 인간중에는 소백룡같은 초인이 있다고 생각했었다. 그 영향으로 초기 민메이 어택에는 이 노래가 사용되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사랑 기억하십니까에서는 초반 민메이 라이브 공연에서 부르는 곡으로서 삽입되어 유명하다.

가사

이하 내용은 본 위키의 라이센스와 별도로 원 저작권자들에게 해당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하 컨텐츠는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업로드 된 것 뿐이며, 상업적 목적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관리자의 책임하에 삭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시에도 항시 이 점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リメンバー
기억해요

大空舞う 
드넓은 하늘을 춤추는 

銀の翼
은빛의 날개

小白竜! 
소백룡! 

小白竜!
소백룡!
リメンバー
기억해요

燃える瞳 
불타는 눈동자가 

闇をさく
어둠을 가르죠

小白竜! 
소백룡! 

小白竜!
소백룡!
病める都 
고통받는 도시 

求めて来た男
찾아헤메이던 남자

エビルズ スレイヤー
악의 처단자(Evil's slayer)

スレイヤー 
처단자

スレイヤー
처단자!

小白竜 IS A VERY MESSIAH
소백룡은 진정한 구세주예요

希望の光よ 
희망의 빛이여

メサイア
구세주시여

小白竜
소백룡

 

덧글

음악/소백룡_小白竜.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4/07/31 18:10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