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음악:오늘은이만안녕_今日の日はさようなら

今日の日はさようなら(오늘은 이만 안녕)

에반게리온 신극장판-파 삽입곡

상세설명

일본에서 1966년 발표된 곡으로, 기본적으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자는 다짐과 오늘은 헤어지지만 다시 만나자는 마음을 담은 따스한 포크송.

NHK의 ‘모두의 노래’ 방송에서 1974년 2월의 노래로 불리워졌으며 이듬해 1975년 2월에도 방송되었을만큼 국민적으로 유명한곡. 현재도 보이스카웃이나 걸스카웃 등에서 단원들의 결속을 다지는 노래로 불리우곤 한다고 한다.

2007년 문화청과 PTA에서 지정한 ‘가족이 오랫동안 함께 불렀으면 하는 동요 및 노래 101곡 중 하나로 지정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에반게리온 신극장판-파에 삽입되어 유명하다. 특히 그 유명한 에반게리온 더미 폭주 씬에 삽입하여 엄청난 아이러니를 강조했다. 이 노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은 애니를 보면서 이 노래와의 미스매치를 논하곤 했는데, 사실은 그 미스매치 자체가 의도된 것이다. 단 하야시바라 메구미가 부른 버전은 원곡의 포크송 분위기가 거의 없는 평범한 발라드가 된 점은 여러모로 공허하게 들려 아쉽다.

워낙 많은 가수들이 불렀기 때문에 오리지널과 애니 삽입곡 정보만 정리했으니 이해 바람.

가사

이하 내용은 본 위키의 라이센스와 별도로 원 저작권자들에게 해당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하 컨텐츠는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업로드 된 것 뿐이며, 상업적 목적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관리자의 책임하에 삭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시에도 항시 이 점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いつまでも 絶えることなく
언제까지고 헤어지지말고

友だちでいよう
친구로 있자

明日の日を 夢みて
내일을 꿈꾸면서

希望の道を
희망의 길을 
空を飛ぶ 鳥のように
하늘을 나는 새처럼

自由に 生きる
자유롭게 살자

今日の日は さようなら
오늘은 이만 안녕

また会う日まで
다시 만나는 날까지
信じあう よろこびを
서로 믿는 기쁨을

大切にしよう
소중히 하자

今日の日はさようなら
오늘은 이만 안녕

また会う日まで
다시 만나는 날까지

また会う日まで
다시 만나는 날까지

 

덧글

음악/오늘은이만안녕_今日の日はさようなら.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8/16 20:22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