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음악

음악(Music)

이 디렉토리는 게임, 애니 등의 노래, 배경음악 등의 해설과 가사, 인덱스를 모으는 곳입니다.

blogTNG구분자는 ‘음악’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태그로 ‘음악’, ‘가사’ 등의 적절한 태그를 통해 구분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같은 제목의 곡이 여러곡 있는 경우 [[음악:곡명:수록작품명]] 형태로 곡명 아래 네임스페이스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등록전에 다수의 곡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곡명’페이지에는 페이지 리스트를 작성해주시고 {{tag>목록문서}} 항목을 하단에 꼭 추가해주세요.

음원의 데이터를 올리는 것은 저작권법에 의거, 위험하므로 유튜브, 니코니코동화 등에 공개되어있는 음원에 한해 인용 부탁드립니다.

새로 등록하기

  • 새로 문서를 등록하기 전에 반드시 검색을 통해 해당 문서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합시다.
  • 문서명은 음악의 경우는 띄어쓰기 없이 한글 곡명 표기 뒤에 원어제목을 붙여줌으로서 나중에 검색할 때 좀 더 효율적일 수 있도록 구성해줍시다.
  • 예) ‘고양이노래_猫の歌’ 같은 형태 (앞에 ‘음악’네임스페이스는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 문서를 추가할 권한이 없습니다

기본 리스트

최근에 수정된 순서로 블로그 형태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전체 목록은 음악 전체 목록을 보시면 됩니다.

Get a chance! (기회를 잡아요!) : 프로젝트 A코3

Get a chance! (기회를 잡아요!) : 프로젝트 A코3 프로젝트 A코3 엔딩 상세설명 프로젝트 A코 시리즈의 3편에 해당하는 프로젝트 A코3의 엔딩곡. 부제인 ‘신데렐라 랩소디’와 안어울리게 강렬한 유로비트의 댄스곡이다. 원곡은 아이돌 그룹인 BaBe가 불렀는데, 해당 아이돌은 애니 중에도 출연(3화 초반에 패스트푸드점에서 아르바이트하는 2인조 소녀)하기도 했다. 일본어판의 경우에는 아이돌보컬이고, 애니판에서는 애시당초 영어버전이 사용되었는데, 이 쪽은 기본적으로…


Depend on you (너에게 기대어)

Depend on you (너에게 기대어) 사우전드 암즈 상세설명 레드 컴퍼니에서 제작하고 아틀러스 (ATLUS)에서 발매한 플레이스테이션1용 롤플레잉게임 사우전드 암즈의 오프닝곡. 하마사키 아유미의 데뷔 초창기에 부른 곡으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그 이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기도 했다. 그러나 게임 자체는 큰 인기를 끌지도 못하고 어둠속으로 묻힌 안타까운 작품이다. RPG와 연애물을 섞은 작품들이 거의 대부분 흥하지 못했지만, 이 작품은 이상하게 제작사와 스탭들의 유명세에 비해서도 알려지지 못했다는 점이 이상할 정도.…


Cross over (크로스 오버)

Cross over (크로스 오버) 스타드라이버 엔딩송 상세설명 스타드라이버의 엔딩곡. 애니메이션의 삽입곡이란 이미지는 거의 없는 곡으로, 일본 아이돌 그룹인 9nine을 띄워주기 위해 삽입한 듯한 느낌이 많이 드는 곡이다.


SHINING☆STAR (샤이닝 스타):스타드라이버

SHINING☆STAR (샤이닝 스타):스타드라이버 스타드라이버 오프닝 상세설명 스타드라이버 14화부터 변경된 2기 오프닝 곡이다. 1기 엔딩 Cross over (크로스 오버)를 담당했던 9nine이 불렀다. 1기 엔딩과 너무 색이 비슷한 것만 제외하면 노래 자체의 퀄리티와 작품의 분위기를 살리는 양쪽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Follow your dream (꿈을 쫓아가요)

Follow your dream (꿈을 쫓아가요) 프로젝트 A코 엔딩 상세설명 프로젝트 A코(プロジェクトA子) 시리즈 첫 작품의 엔딩송. 부제는 ‘C코의 테마’로 되어있으나 큰 의미는 없다. 노래 자체가 미국의 음악가들이 만들어서 상당히 팝송틱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FIND THE WAY (길을 찾아서)

FIND THE WAY (길을 찾아서) 기동전사 건담SEED 엔딩 상세설명 기동전사 건담SEED의 엔딩곡으로, 잔잔한 멜로디와 페이드아웃되는 각화의 마지막 연출이 어우러져 수많은 사람들의 인상에 강하게 남은 곡이다.


Who Wants To Live Forever (누가 영원히 살기를 바라나요)

Who Wants To Live Forever (누가 영원히 살기를 바라나요) 하이랜더1 삽입곡 상세설명 영화 하이랜더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테마곡으로, 작품의 테마를 그대로 응축시킨듯한 곡이기에 매우 유명하다. 워낙에 영화도, 노래도 유명하기에 영화와 세대를 같이 하는 이들에게는 길게 설명할 필요도 없겠으나 어린 세대는 이 영화도, 노래도 모를 수 있으므로 약간 부연을 남겨둔다.


Castle Imitation (거짓의 성)

Castle Imitation (거짓의 성) 브레스 오브 파이어5 엔딩 상세설명 브레스 오브 파이어 시리즈의 가장 이질적인 작품인 브레스 오브 파이어5의 엔딩곡. 미쳐버린 세계, 미쳐버린 인간들의 벽을 넘어 하늘을 보기위한 기나긴 여정의 끝에 흘러나오는 곡으로, 게임을 플레이해본 사람이라면 대부분 엔딩과 이 노래의 음색을 기억하리라 생각된다.


Here to stay (지금부터 영원히)

Here to stay (지금부터 영원히) 윌리 웜뱃 오프닝 상세설명 허드슨에서 내놓은 액션 어드벤쳐게임 윌리 웜뱃의 오프닝송. 당시 PS1에서 흥행한 크래쉬 밴디쿳의 영향으로 서양게임틱한 분위기를 많이 내는 것이 특색인 작품으로, 패미통의 표지디자이너로 유명한


We belong (함께예요)

We belong (함께예요) 패트 베내타 6집 수록곡 상세설명 패트 베내타의 여섯번째 앨범 ‘Tropico(트로피코)‘에 수록된 곡이다. 패트 베내타의 유명곡들이 강한 비트의 락인데 반해서 이쪽은 부드러운 락발라드라는 장르적 특성 때문에 평소와는 다른 색을 느껴볼 수 있다. 1983년 발매된 5집앨범의 히트곡


음악.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01 18:39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