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음악

음악(Music)

이 디렉토리는 게임, 애니 등의 노래, 배경음악 등의 해설과 가사, 인덱스를 모으는 곳입니다.

blogTNG구분자는 ‘음악’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태그로 ‘음악’, ‘가사’ 등의 적절한 태그를 통해 구분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같은 제목의 곡이 여러곡 있는 경우 [[음악:곡명:수록작품명]] 형태로 곡명 아래 네임스페이스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등록전에 다수의 곡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곡명’페이지에는 페이지 리스트를 작성해주시고 {{tag>목록문서}} 항목을 하단에 꼭 추가해주세요.

음원의 데이터를 올리는 것은 저작권법에 의거, 위험하므로 유튜브, 니코니코동화 등에 공개되어있는 음원에 한해 인용 부탁드립니다.

새로 등록하기

  • 새로 문서를 등록하기 전에 반드시 검색을 통해 해당 문서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합시다.
  • 문서명은 음악의 경우는 띄어쓰기 없이 한글 곡명 표기 뒤에 원어제목을 붙여줌으로서 나중에 검색할 때 좀 더 효율적일 수 있도록 구성해줍시다.
  • 예) ‘고양이노래_猫の歌’ 같은 형태 (앞에 ‘음악’네임스페이스는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 문서를 추가할 권한이 없습니다

기본 리스트

최근에 수정된 순서로 블로그 형태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전체 목록은 음악 전체 목록을 보시면 됩니다.

CHASE THE DREAM (꿈을 쫓아요)

CHASE THE DREAM (꿈을 쫓아요) 버블검 크라이시스 엔딩 상세설명 OVA 버블검 크라이시스(BUBBLEGUM CRISIS) 8편, SCOOP CHASE의 엔딩곡. 같은 8편의 오프닝곡인 BYE^2 MY CRISIS (바이바이 마이 크라이시스)에 가려져 덜유명한 감은 있지만 이 곡도 매우 좋은 곡. 특히 8편에서 활약이 적은 프리스 이미지를 잘 살려낸 곡이다.


ツナグキズナ(이어지는 인연)

ツナグキズナ(이어지는 인연) 요스가노소라 삽입곡 상세설명 공중파로 포르노를 방송해서 변태신사들의 호평과 욕을 바가지로 먹은 문제작 요스가노소라의 삽입곡. 작중에서 본편 엔딩곡으로 사용되는데 공식 분류상 삽입곡으로 분류된다. 사실상 요스가노소라를 대표하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うたかた花火(물거품같은 불꽃)

うたかた花火(물거품같은 불꽃) 나루토 질풍전 엔딩 상세설명 나루토의 2기에 해당하는 나루토 질풍전의 14번째(...)엔딩곡. Supercell과 객원가수 nagi가 함께하던 시절의 곡으로, 야나기 나기 특유의 호소력있고 나긋한 목소리로 애절한 첫사랑의 기억을 회상하는 노래로, 싱글앨범 표지를 보건데 나루토의 히나타를 이미지로 이뤄지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곡인듯.


ツキアカリのミチシルベ(달빛의 길잡이)

ツキアカリのミチシルベ(달빛의 길잡이) Darker than black-유성의 쌍둥이 오프닝 상세설명 본즈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Darker than black-유성의 쌍둥이의 오프닝. 강렬한 작품의 분위기 만큼이나 강렬한 분위기의 곡. 가사 자체는 소소하게 일상속의 어둠 속에서 벗어나고자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작중의 이야기에 대입시켜보면 매우 의미심장하게 보이기도 한다.


明日へタッチダウン(내일로의 터치다운)

明日へタッチダウン(내일로의 터치다운) 버블검 크라이시스 삽입곡 상세설명 OVA판 버블검 크라이시스(BUBBLEGUM CRISIS) 제 3편의 마지막 전투에 흘러나오는 전투음악으로, 강렬한 비트의 락밴드풍 연주와 어우러진 나이트 세이버즈 멤버들의 목소리가 일품. 이 곡은 특히 본편에서 묘사하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만남을 그린 내용이 포함된 비디오 클립이 만들어져 LD에 수록되었기 때문에 중요하다. 본편에서는 시간 문제로 다루지 못하던 과거사를 노래와 함께 단편적으로나마 알려주는 중요한 단서. 아래에 가사와 함께 해당 뮤직 클립을 포함시켜두니 참고.…


Starlog (스타로그)

Starlog (스타로그) 프리즈마 이리야 오프닝 상세설명 페이트 계열 시리즈 중 가장 색이 다른 작품, 프리즈마 이리야의 오프닝곡. Choucho의 투명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으로, 본편과 안어울릴 정도로 의미심장하고 시원한 노래다.


Dearest (디어리스트) : 이누야샤

Dearest (디어리스트) : 이누야샤 이누야샤 엔딩 상세설명 타카하시 루미코 원작의 TV애니메이션 이누야샤의 세번째 엔딩곡. 하마사키 아유미 특유의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고난으로 가득한 여행을 다독이는 듯한 분위기의 곡.


MEMORIA (메모리아) : 페이트 제로

MEMORIA (메모리아) : 페이트 제로 페이트 제로 엔딩 상세설명 페이트 제로의 첫번째 엔딩송. 아오이 에이르의 데뷰 싱글 앨범 타이틀곡이기도 하다. 아오이 에이르 본인이 작사에 참여하기도 했으며(eir는 아오이 에이르의 작사시 예명) 그녀 특유의 힘있고 시원한 창법을 잘 살려낸 곡이다.


Wanna be an angel (천사가 되고 싶어)

Wanna be an angel (천사가 되고 싶어) 마크로스 플러스 삽입곡 상세설명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플러스의 삽입곡. 클라이맥스 직전에 샤론 애플의 폭주의 진수를 보여주는 씬에서 나오는 곡이다. 마크로스 플러스 최고의 연출로 꼽히는 씬이기도 하다.


サヨナラノツバサ(작별의 날개)-The end of triangle

サヨナラノツバサ(작별의 날개)-The end of triangle 마크로스F-작별의 날개 삽입곡 상세설명 마크로스 F의 극장판 2부작 마지막편 마크로스F-작별의 날개의 결전 배겨에서 랑카와 쉐릴이 협연하는 곡. 시리즈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음악.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01 18:39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