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음악

음악(Music)

이 디렉토리는 게임, 애니 등의 노래, 배경음악 등의 해설과 가사, 인덱스를 모으는 곳입니다.

blogTNG구분자는 ‘음악’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태그로 ‘음악’, ‘가사’ 등의 적절한 태그를 통해 구분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같은 제목의 곡이 여러곡 있는 경우 [[음악:곡명:수록작품명]] 형태로 곡명 아래 네임스페이스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등록전에 다수의 곡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곡명’페이지에는 페이지 리스트를 작성해주시고 {{tag>목록문서}} 항목을 하단에 꼭 추가해주세요.

음원의 데이터를 올리는 것은 저작권법에 의거, 위험하므로 유튜브, 니코니코동화 등에 공개되어있는 음원에 한해 인용 부탁드립니다.

새로 등록하기

  • 새로 문서를 등록하기 전에 반드시 검색을 통해 해당 문서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합시다.
  • 문서명은 음악의 경우는 띄어쓰기 없이 한글 곡명 표기 뒤에 원어제목을 붙여줌으로서 나중에 검색할 때 좀 더 효율적일 수 있도록 구성해줍시다.
  • 예) ‘고양이노래_猫の歌’ 같은 형태 (앞에 ‘음악’네임스페이스는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 문서를 추가할 권한이 없습니다

기본 리스트

최근에 수정된 순서로 블로그 형태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전체 목록은 음악 전체 목록을 보시면 됩니다.

星を辿れば(별을 따라가면)

星を辿れば(별을 따라가면) 리틀 윗치 아카데미아 TV판 엔딩 상세설명 리틀 윗치 아카데미아(Little witch academia) TV판의 엔딩곡. 가볍고 발랄한 분위기의 포크송으로 앗코의 무대책한 나날에 같이해주는 친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노래. 1화는 오프닝곡이 엔딩으로 사용되어 이 곡이 등장하지 않았고 2화부터 엔딩곡으로 사용되었다.


Shiny ray (반짝이는 빛)

Shiny ray (반짝이는 빛) 리틀 윗치 아카데미아 TV판 오프닝 상세설명 리틀 윗치 아카데미아(Little witch academia) TV판의 오프닝송.(1화에는 엔딩으로 사용되었다) 작품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은 듯한 곡으로 꿈을 바라보고 달려가는 앗코의 마음속 풍경과 꿈을 향한 열정을 그린 곡. 흥겹고 희망찬 분위기가 일품.


Holding out for a hero (영웅을 기다리며)

Holding out for a hero (영웅을 기다리며) 풋루스 삽입곡 상세설명 1984년 개봉된 쥬브나일 영화 풋루스(Footloose)의 삽입곡. 보니 타일러가 부른 곡으로 강렬한 비트와 힘있는 목소리로 호소하는 곡. 영화 이상으로 노래가 유명한 것 중 하나는 본 곡의 뮤직비디오로, 불타는 집에서 탈출하는 보니 타일러가 구원을 청하는 이미지로 만들어진 독특한 영상물로, 영화 풋루스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하지만 특유의 화려한 분위기와 강렬한 불꽃을 배경으로 노래하는 보니 타일러의 이미지가 어우러져 큰 반향을 얻었다. 곡 자체는 워낙 유명해서 영화나 가수를 몰라도 매스미디어를 통해 여러곳에서 들어볼 수 있다.…


ヴィーナスの誕生(비너스의 탄생)

ヴィーナスの誕生(비너스의 탄생) 탄생-데뷰 오프닝 상세설명 탄생-데뷰(誕生-Debut)의 오프닝송으로, 원래는 음악만 있었으나 PC엔진으로 이식되면서 가사가 추가되어 게임 ‘탄생-데뷰’를 대표하는 노래로 분류되고 있다. 새턴으로 이식된 탄생S에서도 사용되었는데, 탄생S오프닝은 영상 자체는 도트로 만들었지만 로딩탓인지 시네팩으로 압축해 넣어 많은 빈축을 사기도 했다. 화질만 나쁜게 아니라 음질까지 나쁜 관계로.…


小さなてのひら(자그마한 손바닥)

小さなてのひら(자그마한 손바닥) 클라나드 엔딩 상세설명 클라나드의 두번째 엔딩곡이자 진엔딩곡. 워낙 텍스트 량이 많은 게임이라 이 노래를 볼때까지 게임을 진행한 사람이 그렇게까지 많진 않을지 모르겠으나, 노래 자체는 많은 이들이 알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따스하고 잔잔한 멜로디와, 마에다 쥰 특유의 빙둘러 비유한 내일에의 희망의 메시지가 엔딩과 어우러져 많은 이를 울렸던 곡이다.…


きみがいるなら(네가 있다면)

きみがいるなら(네가 있다면) 용사 요시히코와 인도되는 7인 엔딩 상세설명 저예산 패러디 드라마인 용사 요시히코 시리즈의 3편째에 해당하는 용사 요시히코와 인도되는 7인의 엔딩곡. 네가 있다면 어떤 어려움이라도 넘어설 수 있다는 감사와 고백의 노래. 작품의 미묘하게 막장스런 전개를 마지막에 훈훈하게 마무리짓게해주는 강력한 노래다.


What a Fool I Am (난 너무 어리석어요)

What a Fool I Am (난 너무 어리석어요) AD 폴리스 1편 엔딩 상세설명 버블검 크라이시스(BUBBLEGUM CRISIS) 외전에 해당하는 AD 폴리스(AD.POLICE) 1편의 엔딩곡. 서구권에서 인기를 얻은 시리즈의 반향을 적용해 버블검 크라이시스와 달리 본격 SF계열의 사이버펑크 작품으로 만들어진 AD 폴리스는 원작보다 더


夢と眠りのはざまで(꿈과 잠의 틈새에서)

夢と眠りのはざまで(꿈과 잠의 틈새에서) 드래곤 포스2 엔딩 상세설명 드래곤 포스2의 엔딩곡. 이와오 쥰코 특유의 차분한 발라드 곡. 작품의 스탭롤과 함께 흘러나오는 이 곡에 치열한 다툼의 종지부를 느낄 수 있는 조용한 곡이다.


あなたをまた戦いに誘うとしても (당신을 다시 전쟁에 끌어들인다해도)

あなたをまた戦いに誘うとしても (당신을 다시 전쟁에 끌어들인다해도) 드래곤 포스2 오프닝 상세설명 드래곤 포스2의 오프닝곡. 이와오 쥰코 특유의 차분한 발라드 곡으로, 노래 자체는 참 좋은데 드래곤포스라는 게임과는 좀 안어울리는 느낌. 하지만 가사 자체는 게임의 분위기를 잘 담아내고 있다.


널 위해서라면

널 위해서라면 포가튼사가 오프닝 상세설명 손노리에서 제작한 RPG 게임인 포가튼 사가의 오프닝곡. 1997년 발매작임에도 불구하고 DR MOVIE에서 만든 풀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한 오프닝 영상이 당시에 큰 충격이었다.


음악.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01 18:39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