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음악

음악(Music)

이 디렉토리는 게임, 애니 등의 노래, 배경음악 등의 해설과 가사, 인덱스를 모으는 곳입니다.

blogTNG구분자는 ‘음악’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태그로 ‘음악’, ‘가사’ 등의 적절한 태그를 통해 구분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같은 제목의 곡이 여러곡 있는 경우 [[음악:곡명:수록작품명]] 형태로 곡명 아래 네임스페이스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등록전에 다수의 곡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곡명’페이지에는 페이지 리스트를 작성해주시고 {{tag>목록문서}} 항목을 하단에 꼭 추가해주세요.

음원의 데이터를 올리는 것은 저작권법에 의거, 위험하므로 유튜브, 니코니코동화 등에 공개되어있는 음원에 한해 인용 부탁드립니다.

새로 등록하기

  • 새로 문서를 등록하기 전에 반드시 검색을 통해 해당 문서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합시다.
  • 문서명은 음악의 경우는 띄어쓰기 없이 한글 곡명 표기 뒤에 원어제목을 붙여줌으로서 나중에 검색할 때 좀 더 효율적일 수 있도록 구성해줍시다.
  • 예) ‘고양이노래_猫の歌’ 같은 형태 (앞에 ‘음악’네임스페이스는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 문서를 추가할 권한이 없습니다

기본 리스트

최근에 수정된 순서로 블로그 형태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전체 목록은 음악 전체 목록을 보시면 됩니다.

生命の声(생명의 소리)

生命の声(생명의 소리) CRF 기동전사 Z건담 삽입곡 상세설명 CRF 기동전사 Z건담의 삽입곡. 오프닝포지션의 테마곡인 鳥籠の少年(새장 속의 소년)에 대비대는 포지션곡으로 이미지상으로는 엔딩테마송에 해당하나 실제로 엔딩곡은 아니고 작중에 이벤트 삽입곡으로 사용되는 모양이다. (웬만큼 플레이해선 못들어본다는 이야기가 나오는걸 보면 주요 캐릭터 사망 이벤트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鳥籠の少年(새장 속의 소년)

鳥籠の少年(새장 속의 소년) CRF 기동전사 Z건담 삽입곡 상세설명 CRF 기동전사 Z건담의 테마송. 형식상 오프닝으로 인식되어있긴 하지만 사실 오프닝이라기보다는 홍보영상용 음악에 가깝다. 일단 게임 중에도 흘러나오긴 하니 분류상 삽입곡으로 분류한다.


終わらぬ未来(끝나지않는 미래)

終わらぬ未来(끝나지않는 미래) 건담 이볼브 이미지송 상세설명 건담 이볼브의 이미지송으로, 건담 이볼브에 사용된 영상은 기본적으로 홍보영상계열이라 오프닝 엔딩같은 구성을 가지지 않지만 테마송을 월별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해당 곡들을 모아서 앨범으로 발매했다. 총 세 장의 앨범이 발매되었는데, 이 곡은 마지막으로 발매된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곡이다.


If I Could Turn Back Time (만약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If I Could Turn Back Time (만약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데드풀2 엔딩 상세설명 미국 가수 쉐어(Cher)의 노래로, 1989년 발매된 19번째 앨범 ‘하트 오브 스톤(Heart of stone)‘의 타이틀 곡이다. 작곡가 다이앤 워렌이 쉐어를 위해서 만든 곡이었으나 쉐어는 악보를 받아보고 소프트한 락이라 이 곡을 맘에 들어하지 않아서 녹음하려하지 않았다고 한다. 워렌은 직접 부른 가녹음 데모테입을 들고가서 매달리다시피 사정사정했고, 워렌의 정열에 못이긴 쉐어가 마음을 바꿔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고. 이 노래는 발표 후 전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쉐어의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했다. 발매당시 호주와 노르웨이에서는 판매 1위를, 미국에서 3위, 영국에서 4위를 차지하는 등 차트를 석권했고 쉐어는 후에 자신이 틀렸음을 인정했다.…


Ashes (재)

Ashes (재) 데드풀2 오프닝 상세설명 데드풀2의 오프닝 인트로에 삽입된 테마송으로, 타이타닉의 주제곡 My heart will go on (이 마음은 영원하리)으로 유명한 셀린 디옹이 노래를 담당했다. 특유의 음색과 가창법으로 절절한 분위기를 잘 살려내었다. 영화 개봉 전에는 데드풀이라는 캐릭터와 너무나 크게 차이가 나는 이미지 때문에 페이크 테마송으로 인식되었으나 개봉후 오프닝 이벤트에서의 사건과 인트로 영상에서 이 곡이 흘러나오면서 매치가 잘 되는 곡이라는 평으로 바뀌었다. 영화 인트로의 007 패러디 영상과 어우러져 흘러나오는 이 노래의 조화는 상당한 볼거리다.…


たいせつなひと(소중한 사람) : 히나마쯔리

たいせつなひと(소중한 사람) : 히나마쯔리 히나마쯔리 최종화 엔딩 상세설명 히나마쯔리의 최종화 엔딩곡...이긴한데 분류하자면 ‘히나편’엔딩곡. 히나편 엔딩 후에 마오 편이 한 화의 절반가량 외전형식으로 붙어있기 때문이다.(이쪽은 별도의 스탭롤과 엔딩곡이 있다)


おうちに帰りたい(집에 돌아가고 싶어)

おうちに帰りたい(집에 돌아가고 싶어)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2 엔딩 상세설명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2의 엔딩곡으로, 1기에 이어서 오프닝에 정신없는 유쾌함을, 엔딩으로 차분한 휴식을 선사하는 구성을 가지고 있다.


ちいさな冒険者(자그마한 모험자)

ちいさな冒険者(자그마한 모험자)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엔딩 상세설명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1기 엔딩곡. 본편의 분위기와 달리 차분하고 조용한 발라드곡으로, 아직은 약하고 현실에선 무시당하는 존재지만 언젠가 큰 꿈을 이루리라는 포부를 가슴에 품고있는 마음을 그려낸 곡이다.


TOMORROW (내일)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2

TOMORROW (내일)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2 이 멋진세계에 축복을!2 오프닝 상세설명 1편의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에 힘입어 나온 2기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2의 오프닝. 1편이상으로 쾌활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잘 담고 있는 곡이다.


fantastic dreamer (환상적인 몽상가)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fantastic dreamer (환상적인 몽상가)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오프닝 상세설명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오프닝곡. 라이트노벨 베이스의 원작 특유의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를 잘 살려낸 발랄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새로 시작되는 세계에서의 모험을 향한 두근거림을 담은 가사가 일품인 곡이다. 참고로 오프닝 영상에 나오는 이미지의 태반은 본편을 위조하는 수준이라는 점이 또 즐겁다.…


음악.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01 18:39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