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지역:일본:덴덴타운

덴덴타운(でんでんタウン)

오사카 부 오사카 시 나니와 구 니뽄바시(이 지역은 한자로는 日本橋라고 쓰는데, 도쿄의 日本橋는 니혼바시, 오사카의 日本橋는 니뽄바시로 읽는다)에 있는 전자상점가. 쉽게 표현하자면 오사카의 아키하바라라고 할 수 있다. 다만 그 규모는 아키하바라에 비하면 상당히 작아, 한나절 정도만에 전체 매장을 다 둘러볼 수 있는 수준. 게다가 서브컬처 계열이 아닌 일반 전자제품 매장이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서브컬처 관련에만 관심을 갖고 가면 규모 면에서 어느 정도 실망을 할 수도 있다. 니뽄바시 역에서 일직선으로 내려가면 나오는 큰길에도 서브컬처 관련 매장이 있긴 하지만, 서브컬처 관련은 주로 그 큰길 옆에 있는 속칭 ‘오타로드’에 집중되어 있다. 아키하바라 하면 흔히 연상하는, 전단지를 나눠주는 메이드 아가씨 등도 이 ‘오타로드’에서 볼 수 있다.

전자상가로서 부흥한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라고 한다.

교통/지리

오사카의 남쪽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남바 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다. 물론 남바 역에서 한 정거장인 니뽄바시 역이 더 가깝긴 하다. 또한 덴덴타운의 중심에서 조금 아래 부분에 시영지하철 에비스초 역도 존재한다. 지리적으로는 왼쪽으로 남바, 오른쪽에 있는 언덕을 넘어가면 츠루하시, 남쪽으로 내려가면 신이마미야, 북쪽으로 올라가면 도톤보리가 있다.

 

덧글

지역/일본/덴덴타운.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6/30 22:02 저자 m2sn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