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니시노_히카리

니시노 히카리(西野ひかり)

니시노 히카리 유니폼

니시노 히카리는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 도코모의 서일본 지부인 가정용 광케이블 인터넷 서비스(FTTH)인 ‘NTT서일본 플렛츠 광(フレッツ光, flets)' 서비스의 마스코트 캐릭터다.

이름 부터가 말장난으로 만든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서쪽의(西野→西の) 광통신(ひかり→光)을 의미한다. 설정상 나이는 28세. 생일은 7월이다. 복장만 봐도 알 수 있지만 NTT도코모의 전화/인터넷 상담사다. 질문에서 나온 대답에 따르면 취미는 독서, 음주, 온천순회다.

기본적으로 우카가카처럼 질문해주면 대답해주는 패턴 고스트 프로그램으로다. 처음에는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는 FAQ나 사이트맵을 단순히 제공하면 재미없으니 만든듯한 채팅구조의 안내 서비스였던 것으로 보이지만, 질문의 대응 종류가 늘어나고 단순 대사 뿐만 아니라 표정이나 자세 등에도 다양한 변화를 주면서(과연 돈많은 NTT) 자연스러운 캐릭터를 구현했다. 플렛츠 광서비스와 관련된 질문 뿐만 아니라 니시노 히카리 본인에 대한 질문을 해도 대답을 잘 해준다. 물론 대답하기 미묘한 것들은 슥슥 잘 넘겼다.

캐릭터로서 엄청나게 예쁘다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되려 현실감 있는 평범한이 호평을 받은 케이스.

2011년 처음 서비스되기 시작했으며, 인터넷을 통해 존재를 알리면서 이슈화가 되어 인지도를 높였다. 당시 일본쪽 블로그나 2채널에서는 별 희한한 질문을 해서 반응을 포스팅한 기록이 꽤 많이 남아있다. 처음에는 이런 식의 이슈를 만들 용도였던 것은 아닌 듯하지만, 오타쿠 계층에게 이슈화가 되면서 해당 계층에 어필하기 위해 전용 홈페이지(!)도 개설되고, 회사 페이스북에 니시노 히카리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일기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홍보수단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니코니코 마스코트와 함께한 벽지

거기에 추가로 2012년 11월부터 NTT서일본에서 주최하는 환경캠페인인 ‘초록으로 가득히(みどりいっぱい)‘프로젝트의 마스코트로도 선정되어 계속해서 마스코트 캐릭터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서비스와 무관한 접속이 늘어난 탓인지 2014년에 후반에 부수적인 대화패턴이 상당수 삭제당해버렸다. 현재는 아쉽게도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업무 관련 답변만 해주고 있다.

자동 응답 서비스는 약화되었지만 현재도 홈페이지는 운영중으로 달력이나 캐릭터 페이스북 페이지의 여행기 등으로 홍보를 겸하고 있다. 달력은 PDF파일로 계속 제공하지만, 달력이 포함된 풀사이즈 벽지는 해당 월에만 제공하고 있으므로 페이스북 등의 알림을 등록해두고 받는 것이 편하다.

같이보기

바깥고리

 

덧글

캐릭터/니시노_히카리.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3/17 15:42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