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라비땅

라비땅 (らびたん)

라비땅의 모습

라비땅은 야마다 전기 산하의 카메라 및 모바일 관련 매장인 LABI1)(LABI ヤマダ電機)의 이미지 마스코트 캐릭터 중 하나로, 캐릭터 디자인과 그림은 o-ji가 담당.

2009년 10월 윈도우7 심야 대기 판매시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라비땅 그림 중에 윈도우7얼티밋 버전에 기대서 ‘얼티밋!'이라고 말하고 있는 그림은 이 때의 홍보 그림이다. 이 때는 쯔쿠모땅의 언니라는 설정만 있었으나, 이후 공식적으로는 2009년 11월 9일 이케부쿠로 LABI1의 모바일드림관이 개설되면서 해당 관의 담당자라는 설정이 덧붙게 되었다.

SD캐릭터 그림이 많아 동안에 유아체형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균형잡힌 몸매가 어른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엉덩이의 육감적 라인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분홍색의 긴머리카락을 뒤로 틀어서 올리고 있으며, 보라색 눈동자와 단정하게 정리된 앞머리가 인상적이다. 머리를 틀어 올려서 그렇지 풀면 상당히 길다.

기본적으로는 캠페니언 걸 복장을 하고 있으며 특유의 미니스커트가 매력포인트. 카메라나 핸드폰 등의 모바일 장비 특화 매장인 LABI의 마스코트 캐릭터답게 핸드폰이나 카메라를 들고 자세를 잡고있는 그림들이 많다.

평상시에는 이케부쿠로에 있는 LABI1 모바일 드림관에서 일하고 있다. 같은 야마다 전기 산하의 PC조립 판매 업체인 쯔쿠모의 이미지 캐릭터인 쯔쿠모땅 (つくもたん)의 좋은 언니로서, 동생을 돕기 위해서 종종 아키하바라의 쯔쿠모 매장에 나타나 쯔쿠모땅을 돕곤한다. (즉 아키하바라에 그림이 자주 내걸린다)

평소에는 상냥한 언니이지만 똑부러진 성격으로 확실하게 일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덜렁이 속성을 가진 쯔쿠모땅에게 때때로 엄하게 대하는 경우도 있다. 말투는 약간 고풍스런 말투로 말 끝에 ’~인거다(なのだ)‘를 붙인다.

등장 자체가 쯔쿠모땅의 보조적인 느낌으로 발생한 캐릭터라서인지 야마다전기 측도 쯔쿠모땅을 주력으로 밀고있어서 별도로 라비땅을 소개하는 블로그 등은 없다. 대부분 쯔쿠모땅의 블로그에서 덤으로 얹혀서 소개되는 것이 대부분.

각종 이벤트에서도 쯔쿠모땅과 공동으로 행사를 진행하거나 돕는 일이 잦지만, 아무래도 오타쿠 문화의 중심점인 아키하바라에 있는 동생에 비해서는 활동량이 적어서 등장 비중이 동생 쯔쿠모땅에 비해서 낮은 편이다. 대신 포스터나 풀버전 일러스트에서는 언니다운 몸매와 자신감 있는 자세로 강한 어필을 하고 있다.

일상 버전의 쯔쿠모땅보다는 몸매의 굴곡이 있는 편이지만 99cm버전의 쯔쿠모땅에 비해서는 유아체형으로 보일정도로 납작한 가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민이 많은 듯하다. 대신 자신있는 엉덩이를 어필하는 섹시계 그림이 많은 것이 특징. (그래도 통상버전 쯔쿠모땅보다는 몸매가 좋다)

이름이 라비땅이기 때문에 Rabbit과 비슷한 발음 때문에 2011년에는 바니걸 복장으로 찍은 포스터가 여러곳을 장식하기도 했다.

라비땅과 쯔쿠모땅의 파인픽스 협동광고

수상경력

  • 2009년 올해의 PC 모에 캐릭터 인기투표 5위
  • 2010년 아키바에서 발견한 PC 모에 캐릭터 인기 투표 3위

관련 고리

1) LIFE ABILITY OF SUPPLY의 약자이다

 

덧글

캐릭터/라비땅.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6/30 20:08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