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레이나-퀸즈_시리즈

레이나(レイナ) - 퀸즈 시리즈

유랑의 전사 레이나

퀸즈블레이드(クイーンズブレイド, Queen's blade)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며 정식 명칭은 유랑의 전사 레이나(流浪の戦士 レイナ). 퀸즈블레이드 게임북의 주인공에 해당하는 캐릭터라 할 수 있으며 후속작인 퀸즈블레이드 리벨리온(クイーンズブレイド リベリオン, Queen's blade Rebellion)에서도 등장한다. 퀸즈블레이드 게임북이 두 권 나와 있으며 두 번째 권은 3D CG로 만들어진 그림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고, 제목은 “고귀한 전사(高貴なる戦士) 레이나 3D”이다.

프로필

캐릭터 디자이너 히로유키 히로카즈
성우 카와스미 아야코(川澄綾子)
170cm
B 88
W 60
H 85
직업 모험가
무기 롱소드
방어구 청동 갑옷, 방패, 서클릿
좋아하는 것 포도주
싫어하는 것 코르셋
취미 검술 연습

배경

레이나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모험가이다. 힘든 여로를 거치며 먼지투성이가 되더라도, 그녀가 가진 고귀한 분위기는 숨겨지지 않는다. 그녀가 각지의 마을을 돌아다니며 산적이나 몬스터 같은 해악을 없애고, 고대 유적에 사는 사악한 마법사를 퇴치하고 하는 것은 돈이나 명예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 실력을 갈고 닦고 싶다는 마음과, 타고난 정의감 때문이다. 이번 퀸즈블레이드에 도전하게 된 것도, 스스로의 역량을 시험해 보기 위한 것이라 한다. 그 정체는 반스 백작가의 둘째 딸이자 제 1 계승권자. 반스 백작가는 퀸즈블레이드 제도가 시작되기 전부터 대륙을 지배하고 있던 전통 있는 왕가의 피를 잇고 있으며, 대륙의 반 여왕 세력(보수파)을 통솔하는 강대한 존재이기도 하다. 그러나 레이나는 언젠가 손에 들어올 강대한 권력이나 숨이 막힐 것 같은 귀족들의 생활에는 흥미가 없었고, 자기의 진정한 힘만을 나타낼 수 있는 검술 훈련에 매진해 왔다. 그러던 어느날 지겨운 무도회로 향하던 도중 황야의 의적 리스티가 이끄는 산적단의 습격을 받는다. 약한 자를 위해 힘을 쓰는 리스티의 삶에 감명을 받은 레이나는 스스로 삶을 선택하기로 결의한다.

스토리

게임북

게임북의 주인공 격 역할을 하는 캐릭터로 많은 미투사들과 싸우며 경험과 우애를 쌓는다. 반스 백작가 3자매의 차녀로 배다른 언니인 클로데트가 있고, 어머니도 똑같은 여동생 엘리나가 있다. 단 무뚝뚝한 성격의 클로데트는 대하기 어려워하며, 엘리나의 경우엔 언니에게 너무 집착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곤란해하는 입장. 자기 실력을 갈고 닦는 것에만 흥미가 있지, 폭력적이거나 하진 않으며, 성격이 매우 성실하고 다정하기 때문에 싸운 상대에게 거의 항상 인정을 받는다. 전설의 존재에 가까운 에키드나에게 승리하고자 하는 것이 하나의 목표. 여왕 자리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카틀레아를 모험자로서, 여성으로서, 어머니로서 존경하고 있으며 모험자가 된 동기도 어렸을 적에 카틀레아와 오웬의 모험담을 동경하며 자랐기 때문이다. 리스티의 습격으로 모험을 시작하게 되며, 현재 입고 있는 갑옷은 과거 어머니가 입었던 반스 가문의 갑옷. 여행 도중 리스티와 싸운 적이 있으며 리스티는 그 이후 레이나를 라이벌시하고 있다. 토모에하고도 라이벌에 가까운 관계로 서로를 인정하고 있다. 수많은 전투를 거쳐 성장하며 퀸즈블레이드 결승전에서 클로데트에게 승리하고, 이후 여왕 알드라와 싸워서 결국 승리한다. 하지만 여왕 자리에는 흥미가 없었기 때문에 레이나는 그대로 모습을 감추고, 결국 클로데트가 여왕 자리에 올라서 퀸즈블레이드 리벨리온(クイーンズブレイド リベリオン, Queen's blade Rebellion) 이야기로 이어지게 된다.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1기, 2기에 걸쳐서 역시 주인공을 맡는다. 기본적인 캐릭터 설정은 게임북과 동일하지만 처음에는 대단히 약하게 등장하며, 여행을 시작하게 되는 것도 멜로나가 반스가의 성을 습격해 오는 것이 계기가 된다. 이후 리스티의 도움을 받고, 또한 에키드나를 사부로 해서 수행을 쌓으며 강한 전사로 성장해 나간다. 리스티는 라이벌이라기보다도 목표로 삼는 캐릭터에 가깝게 묘사되고, 그 대신 토모에하고의 라이벌 관계가 더욱 중시되어 있다. 마지막에는 게임북과 마찬가지로 알드라와 싸워 승리하게 되며, 모습을 감추는 것 역시 동일하다.

게임북 리벨리온

환영의 전사 마리아로 변장하고 있는 레이나

나름대로 정체를 감추고, 가면을 쓰고 “환영의 전사 마리아(幻影の戦士 マリア)“라는 이름으로 반란군에 협력하고 있다. 그러나 너무나 뻔히 보이는 변장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은 모두 그 정체를 알고 있는 상황. 안네로테를 여러 가지로 도와주고 있어서 필요한 조언이라든가 직접 협력도 해 주는 등, 안네로테에 있어서도 사부 중 한 사람이라 할 수 있는 형태. 참고로 안네로테는 마리아의 정체가 레이나라는 것을 모른다. 단 늪지의 마녀에 의해 저주에 걸려 있는 상태로, 하루에 16시간 이상을 자야만 하기 때문에 그 힘에 크게 제한이 걸려 있다.

 

덧글

캐릭터/레이나-퀸즈_시리즈.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7/12 19:14 저자 LeD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