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스이쇼_시즈쿠

스이쇼 시즈쿠(水晶雫)

스이쇼 시즈쿠

스이쇼 시즈쿠는 PC용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즐겨 돌리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할 크리스탈 디스크정보의 이미지 캐릭터이다.

참고로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크리스탈 벤치계열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스이쇼 시즈쿠에 대해서도 역시 오픈소스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재미있다.

상세설명

크리스탈 디스크정보-시즈쿠 에디션

스이쇼 시즈쿠는 이름에서 대부분 유추가 가능하듯, 소프트웨어의 앞쪽 영문명인 ‘Crystal(크리스탈)‘을 일본어의 ‘水晶(수정, 스이쇼)‘에 대응해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캐릭터 디자이너는 키리노 카스무, 성우는 이가라시 히로미가 담당했다.

외형은 하늘색의 기모노를 입고있는 청초한 분위기의 소녀로, 긴 흑발과 하늘색 기모노의 조화가 일본풍 미소녀캐릭터의 분위기를 잘 살려내고 있다. 하늘색의 투명한 공을 들고 있는 형상의 이미지.

기타 설정같은 것은 없다. 워낙 급조된 캐릭터라 형상이 명확하게 나온 것만으로도 기적적이랄까…

크리스탈 디스크정보의 개발자 중 하나인 타치바나 베르체가 동료인 ‘히요히요’(크리스탈 듀 블로그 관리자)와 이야기를 하다가 나온 아이디어가 폭주해서 갑자기 만들어지게 된 캐릭터로, 성우도 기획 단계에서 생각하던 성우를 갑자기 생각이 바뀌어서 바꾸었다고. 처음엔 음성만 넣어서 알림효과 정도만 넣어보자는 기획으로 시작해서 이런저런 과정을 거쳐서 현재의 캐릭터 그래픽까지 추가되고 말았다.

2012년 6월 16일 ‘크리스탈 디스크정보-시즈쿠 에디션’ 소프트웨어가 공개되었는데, 이 프로젝트는 2012년 6월 17일 홋카이도에서 개최된 오픈소스 컨퍼런스에 참가하기위해 부랴부랴 포스터를 인쇄해서 행사장에서 나눠주기도 했다고 한다. 물론 반응도 좋았고, 무엇보다 이 캐릭터 공개 후 이슈가되어서 전 세계적으로 IT계열 미디어에서 소개되는 진풍경을 보여주기도 했다.

활동

스이쇼 시즈쿠 SD

크리스탈 디스크정보 프로그램의 시즈쿠 에디션에 등장해서 이미지 캐릭털르 담당하며, 동시에 경고 메시지를 읽어준다.

단 경고메시지를 목소리로 들으려면 언어를 ‘일본어’로 설정해야만 한다. 경고메시지를 포함한 각종 메시지 녹음이 이가라시 히로미 씨가 녹음한 음성으로 되어있어 일본어 밖에 없기 때문인 듯. (기타 언어는 일반 버전과 마찬가지로 경고음만 나옴)

2012년 6월 17일부터 6월 25일까지 진행된 ‘오픈소스 컨퍼런스 2012 in 홋카이도’에서는 A2사이즈의 포스터로 인쇄되어 크리스탈 듀 부스에 오는 사람들에게 배포되기도 했다.

같이보기

안쪽고리

바깥고리

 

덧글

캐릭터/스이쇼_시즈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7/05 10:11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