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시이나_마유리

시이나 마유리 (椎名 まゆり)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의 등장인물. 성우는 하나자와 카나

오카베 린타로(岡部 倫太郎)의 소꿉친구. 나이는 린타로보다 2살 어린 17세. 나이가 어린만큼 소꿉친구라기 보다는 린타로의 동생같은 이미지이지만, 어릴적부터 친구처럼 지냈기 때문에 지금도 말을 놓고 친구로서 지내고 있다. 스스로 만든 애칭은 ‘마유시☆’.

린타로와는 어떠한 약속을 계기로 항상 붙어 다니고 있으며, 린타로가 미래 가젯 연구소 (未来ガジェット研究所)를 만들 때에도 린타로에게 동참해 랩 창설멤버로 참여하였다.

사립카사기 대학 부속 학원 2 학년으로 현역 여고생. 성격은 느릿느릿하고 부드러운 말투에서 드러나듯 온화한 편으로, 특별한 일이 없으면 항상 웃고 있는 낙천적 성격이다. 상당한 마이페이스의 천연계 캐릭터로 남들이 신경쓸만한 일도 아무렇지 않게 척척 해치우곤 하는 것이 특징.

가끔 휘적휘적하고 어디론가 이동하곤 하는데, 이 때에 기척이 너무나 없어서 린타로조차 바로 옆에 있다가도 마유리를 놓치곤 한다.

천연계 캐릭터답게 공기를 잘 읽지 못하여 분위기에 맞지 않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외로 그러한 점이 분위기를 풀어가는 계기로 작용하는 경우도 많다. 작중에도 미래 가젯 연구소에 찾아온 마키세 크리스에게 친구로서 다가가서 랩실의 멤버로 녹아들도록 도와주었다.

먹어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특수체질로, 아키하바라의 식당가에서도 그 이름이 높다. 좋아하는 음식은 바나나와 닭튀김.

언제나 랩실에 바나나와 쥬시 닭튀김 No.1을 사와서 멤버들과 나눠먹는다. 그러나 최근 전화렌지의 이상 현상 발견 후 바나나와 닭튀김이 실험용으로 사용되는 수난을 연속적으로 겪어 난처해하고 있다.

메이 퀸+냥냥에서 고양이귀 메이드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으며, 고양이귀 메이드로서의 이름은 마유시 냥냥. 페이리스 냥냥 (フェイリス・ニャンニャン)과는 ‘메이 퀸+냥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만나게 된 친구 사이. 특유의 천연스러운 무의식적인 따스한 행동이 호평을 받아 가게에서의 인기도는 매우 높은 편.

취미는 코스프레 복장 만들기로, 귀여운 복장을 만들어 타인에게 입히는 것을 좋아한다. 코스츔 플레이어 친구도 있지만, 신사에서 일하는 우루시바라 루카 (漆原 るか)에게도 끈질기게 코스프레를 권유하고 있다.

어려서 할머니에게 키워졌기 때문에 할머니를 매우 좋아했었다. 할머니 등에 업혀 하늘을 올려다보던 추억 때문에 때때로 길에서 멈춰서서 하늘로 손을 뻗은 채로 하늘을 올려다보는 행위를 하곤 한다. 린타로는 이 행동을 ‘스타더스트 셰이크핸드(별똥별과의 악수)‘라고 부른다.

이야기가 전환될 때 “뚯뚜루―♪”라는 소리를 내는 특이한 말버릇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부터는 내용 누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읽기 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녀는 근원적으로 슈타인즈 게이트의 이야기의 뿌리에 해당하는 캐릭터로, 그녀가 없었다면 현재의 오카베 린타로, 자칭 호오인 쿄마도 있을 수 없었을 것이고, 설사 있었다 하더라도 마키세 크리스가 랩실에서 버티지 못하고 다 걷어차고 뛰쳐나갔을지도 모를 일이다. 랩실의 모두의 마음의 기둥, 혹은 여동생같은 존재로 복잡한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하면서도 모두의 고민에 대해서 가장 성실하게 대해주는 역할이다.

페르소나4의 나나코와 마찬가지로 모든 멤버들과 플레이어에게 사랑받는 역할의 캐릭터로, 그녀가 겪게되는 사건이 이야기의 트리거에 해당하며, 이것을 뒤엎기 위해서 린타로도, 플레이어도 기를 쓰고 타임리프를 실행하게 된다.

 

덧글

캐릭터/시이나_마유리.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7/03 03:32 저자 LeD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