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유리_큐브

유리 큐브

고대의 유산, 유리 큐브
이름 유리 큐브 카구라자카 (ユーリィ・キューブ・神楽坂)
생일 불명
(현재의 모습이 된 것은 2299년 9월 15일)
별자리 처녀좌?
애칭 유리(ユーリィ)
신장,체중 157cm 46kg
3사이즈 B82 W58 H85
혈액형 안드로이드라 없음
취미 맛있는 밥먹기
출신지
성격 솔직, 친절
특기 엄청난 괴력
모든 먹거리 무제한 먹기
좋아하는 먹거리 모두 좋아함
싫어하는 먹거리 없음
지금 빠져있는건? 밥을 먹어요
휴일에는 뭘하는지? 밥을 먹어요.
대체로 유나 씨와 함께 지내요
장래의 꿈 잘 모르겠지만 유나 씨와 함께 있고 싶어요

‘유리 큐브’는 은하아가씨전설 유나2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카구라자카 유나 (神楽坂優奈)의 파트너 캐릭터. 성우는 타카하시 미키. 사회견학으로 달에 도착한 유나에게 반응해서 달에 잠들어있던 안드로이드 ‘유리 큐브’가 반응해서 깨어나게 되는 것이 유나2의 프롤로그이다. 언뜻 보기엔 붉은 숏컷의 여자아이처럼 보이지만, 귀나 관절부에는 안드로이드의 모양새가 남아있어 인간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드라마CD 등에 따르면 얼굴 정도를 제외한 골격은 엄청나게 딱딱해서 꿀밤을 때린 유나가 벽을 때린 것 같다며 울상을 짓는 이벤트도 있다. 유나를 매우 따르며, 그녀를 돕고싶어하는 마음이 넘쳐난다. 성격은 온순하고 솔직하며 친절한 편이지만, 인간이 아닌데다 천연(?) 보케 캐릭터인지라 본인은 전혀 의도하지 않는데도 여러모로 문제를 일으키고 다니게 된다. 1편에서는 쫄래쫄래 혼자서 우주를 떠다니며 세상을 구하던 유나를 도와는 역활이 부여된 캐릭터이지만, 작중에서는 사실 주로 유나에게 민폐를 끼치기만 하다가 유나에게 핀잔을 자주 받고 토라지는 것이 주요 패턴이다.

사실은 거대전함 ‘영원의 프린세스(永遠のプリンセス)' 호를 유도하는 ‘신호기’와 같은 존재로서 만들어진 안드로이드로, 달에서 이 임무를 수행하며 긴 시간을 지내면서 인간과 유사한 모습과 행동패턴을 습득하게 되었다. 2편의 작중에서 ‘영원의 프린세스’호가 폭주하게 되어 그것을 막기 위해 ‘빛의 구세주’인 유나에게 협력을 요청하기 위해 깨어난 것이다. 그녀의 정체는 유적에 잠들어있던 고대 병기의 일종으로, 엄청난 괴력을 기반으로 전투를 전개하며 무기로는 칼, 창, 총으로 변화하는 2자루의 무기 ‘쌍용아(双龍牙)‘를 사용한다. 또한 유리가 가진 ‘특성 복제 능력’은 상대방에게 맞춰 어떠한 능력을 복사하는 것이 가능한데, 이를 통해 빛의 구세주인 유나가 탑승하는 유니트인 ‘엘 라인(エル・ライン)‘의 강화유닛으로서 합체해 ‘엘 라인 노이(エル・ライン・ノイ)‘로 강화 업그레이드를 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재의 외형이나 체형도 이 능력을 통해 처음 유나를 만났을 때 유나에게 맞춰서 변형된 형태이다.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도 엄청나서 시간이 남을 때는 항상 뭔가를 먹고 있다. 좋아하는 것은 ‘밥’이라고 말하지만, 쌀밥이나 이런 용어가 아니라 먹을 수 있는 것 전반에 대해서 가리지 않고 엄청나게 먹어댄다. 안드로이드가 무슨 밥을 먹는지, 먹고 화장실은 가는지 의문이지만, 그런 설명은 당연히 일절 없다. 유나가 벌어들이는 아이돌 개런티의 상당량을 밥값으로 소모시키는 원흉이기도 하다. 전투 시에도 숨겨둔 밥통을 가지고 있다가 데미지를 입으면 밥을 먹어서 회복한다. (…)

영원의 프린세스 호 사건 해결 이후에 딱히 갈 곳이 없었기 때문에 지구로 내려와 유나네 집에 붙어 살게 된다. 이후 유나의 부모님이 유리를 양녀로 받아들이게 되어 이름을 ‘유리 큐브 카구라자카’로 개명하게 된다. 유나2 이후의 작품에서는 유나와 같은 집에서 사는 것으로 묘사되는데, 유나의 집이 특별히 크지 않은 탓도 있지만 유리가 유나에게 워낙 붙어 지내기 때문에 유나의 방에 커다란 주머니를 걸어놓고 거기서 잠을 자고 있다.

 

덧글

캐릭터/유리_큐브.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7/07 15:20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