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정크땅

정크땅(じゃんくたん)

정크땅의 이미지

정크땅은 국내에서는 쯔쿠모땅 (つくもたん)으로 더 유명한 컴퓨터 제조업체 쯔쿠모(ツクモ)에서 2012년 선보인 새 마스코트 캐릭터이다.

영어로 ‘Junk’는 쓰레기나 폐기물 등을 의미하는 단어지만, 컴퓨터 부품에서 ‘정크’는 쓰고나서 남는 제품이라는 의미가 더 강하다. 즉 고전, 혹은 중고 부품을 지칭하는 의미의 용어이다.

신규 조립컴퓨터 분야를 담당하는 쯔쿠모땅과 달리 이쪽은 중고를 담당하는 캐릭터라는 의미인듯. 나온 시기상 쯔쿠모땅 (つくもたん)라비땅 (らびたん)의 여동생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아직 자세한 설정 등은 나와있지 않다.

쯔쿠모 사의 삼자매

상세설명

캐릭터 디자인은 두 언니 들과 마찬가지로 o-ji가 담당했으며, 캐릭터가 만들어지자 곧바로 관련상품이 마구마구 나오고 있다. 언니들과 합작으로 나오는 이벤트 상품이 많은 편으로, 발렌타인에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언니들과 함께 정크땅 쵸코를 나눠주기도 했다.

정크땅 태피스트리. 캐릭터 설정보다 먼저나오는 관련상품;; 쯔쿠모는 컴퓨터 판매업체인가 캐릭터 산업회사인가;;

상당히 다크한 캐릭터로, 검은 긴머리카락과 검은 눈동자, 게다가 쯔쿠모 유니폼의 검정과 어두운 녹색이 어우러져 더할나위없이 다크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게다가 눈매가 날카로운 등 인상도 사나워서 한성격 할 것 같은 느낌. 자세한 성격 등은 동인들이 붙이기 나름이 되겠지만…

아무튼 기대가 되는 신인캐릭터. 새로운 정보가 늘어나는데로 갱신해봅시다.

 

덧글

캐릭터/정크땅.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5/18 15:01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