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클라우디아_마도베

클라우디아 마도베 (クラウディア窓辺)

클라우디아 마도베

클라우디아 마도베(Claudia Madob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의인화 캐릭터로, 클라우드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의인화한 캐릭터. 설정상 마도베 나나미 (窓辺ななみ)의 사촌 언니로, 미국에서 거주중이다. 성우는 키타무라 에리(喜多村英梨)

일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획한 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홍보만화에 등장한 캐릭터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홍보만화에 등장한 공식 홍보 캐릭터이다. 일본 내에서는 공식 컨퍼런스 등에도 등장하는 등 애져 서비스 홍보 활동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캐릭터 특징

설정

클라우디아 마도베는 1985년 11월 20일 생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이 출시되던 날에 태어났다. 일본인의 아버지와 프랑스계 미국인 어머니를 두고 있으며, 오빠가 한 명 있다. 오빠는 15년 경력의 베테랑 클라우드 기술자라고. 클라우디아의 아버지는 마도베 나나미의 삼촌관계로, 나나미와 클라우디아는 사촌 언니 관계가 된다.

미국에서 공대 석사 과정을 거쳐 마이크로소프트에 취직, 마이크로소프트 아쥬르 서비스 개발에 참가하고 있는 초보 개발자로, 직업 특성상 미국에서 거주 중이다.

아버지가 일본인이기 때문에 일본어를 잘 하긴 하지만 외국에서 거주하다보니 일본어 발음은 외국인이 일본어를 발음하는 것과 유사한 부분이 많다는 설정.

탄생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런칭했지만 아무래도 일반인에게는 멀게만 느껴지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설명하기 위해서 ‘만화로 설명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를 만들기로 한다. 이 때 이미 마도베 나나미로 사람들에게 친숙한 와카바 씨에게 만화를 부탁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클라우드 걸(Cloud girl)‘로서 만들어졌다.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만화는 MSN의 클라우드 서비스 설명 페이지(http://msdn.microsoft.com/ja-jp/windowsazure/claudia)에서 읽어볼 수 있다.

기원 및 특징

SD 클라우디아 전신샷

이름의 클라우디아(Claudia)는 클라우드(Cloud) 서비스를 변형한 것으로 철자는 약간 달라졌지만 발음 적으로는 변화가 없다는 점을 이용한 일종의 다쟈레. 성인 ‘마도베’가 뒤로 가 있는 것은 그녀가 미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자랐기 때문으로, OS땅 (OSたん)적인 설정의 ‘외국에서 만든 서비스는 외국인’이라는 식의 구성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금발에 단정한 단발머리, 테가 가는 안경을 쓴 지적인 이미지의 캐릭터이지만, 이런 저런 OS땅 캐릭터의 특성을 따와서 조합한 마도베 나나미와 달리 클라우디아는 특별히 어떤 캐릭터의 특성을 따진 않은 것 같은데, 그 탓인지 캐릭터가 특별한 포인트가 없는 평범한 학자풍의 캐릭터로 만들어졌다. 대신 ‘클라우드 서비스’인 ‘Azure(애저, 하늘색)‘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점을 살려서 하늘색 치마에 구름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캐릭터라는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귀걸이로 윈도우 로고를 장착하고 있다.

일본어가 어색하다는 설정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가 아직 영어로만 서비스가 되고 있기 때문인듯. 이런 점은 OS땅 설정을 그대로 잘 따르고 있는 듯하다. 미국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서비스에대한 지식이 풍부해, 일본에 도착해 나나미를 만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전수해준다.

공식여부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마도베 나나미와 달리 이번 클라우디아는 MSN에서 의뢰해 만들어진 공식 애저 홍보 캐릭터다.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캐릭터 그래픽 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창작 활동에 대해서도 상업적 목적이 아닌 개인 및 단체의 사용에 대해서 완전 개방을 선언했다. (참고:http://msdn.microsoft.com/ja-jp/windowsazure/claudia00_03) 동인계층의 동인지를 비롯한 크지 않은 규모의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신청서를 작성해서 마이크로 소프트에 보내기만 하면 사용에 제약이 없다. (신청서는 작성 후 발송만 하면 되며 선허가를 받아야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다)

단 기업을 비롯한 상업적 목적으로 활동하는 단체에서 클라우디아를 비롯한 캐릭터를 사용할 시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사전 협약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간단히 말하자면 특정 업체 등에서 허가없이 판매되는 매체에 클라우디아를 사용하는 것은 안되지만 그 외의 경우, 즉 동인활동이나 교육, 코스프레 등에 대해서는 제약이 전혀 없는 상태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활동사항

같이보기

안쪽고리

바깥고리

 

덧글

캐릭터/클라우디아_마도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6/11 17:47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