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키사라기_치하야

키사라기 치하야 (如月 千早)

프로필

이름 키사라기 치하야 (如月 千早)
연령 15세
신장 162cm
체중 41kg
생일 2월 25일
혈액형 A형
BWH 72 - 55 - 78
취미 음악감상(클래식)
이미지컬러 파랑
별명 메카, 72
성우 이마이 아사미 (今井 麻美)

키사라기 치하야는 아이돌마스터(THE [email protected], アイドルマスター)의 등장인물로서, 아이돌 마스터의 모든 캐릭터중 최고의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오로지 노래를 부르는 것만이 자신의 인생이고, 단지 그것만을 위해 아이돌이 되었다.

시간이 나면 노래 연습과 음악 감상에 몰두하고, 데뷔 전 아마추어 시절부터 각종 노래 자랑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노력과 실력이 함께 갖춰져 있는 765프로덕션의 보물. 다만 딱딱하고 애교가 없는 성격 탓에 아이돌의 매력을 파는 영업 활동에서는 최악의 실적을 보여준다.

실제 본인도 자신을 ‘아이돌’이 아니라 ‘보컬리스트’라고 불러 달라고 말할 정도로 노래 외의 연예 활동에는 큰 저항을 가지고 있는 상태.

능력치 & 대표곡

보컬 능력치는 아예 게이지가 만땅으로 차있을 정도로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보컬 외의 다른 능력치도 모두 평균 이상의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초기 능력치도 높고 성장폭도 엄청나게 큰 고성능 캐릭터.

다만 성격(캐릭터) 능력치가 아예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에 따른 능력치의 감소가 상당히 심하다. 영업의 선택문 난이도도 높고 아침 인사 실패에 따른 텐션 저하가 엄청나게 심해서 텐션 관리도 매우 어려운 편 (텐션이 너무 낮아서 ‘휴식’을 선택 했는데 다음 날 아침 인사에 실패해서 다시 저텐션으로 떨어지는 ‘치하야 스파이럴’ 현상은 유명) 텐션이 한번 떨어지면 다시 고텐션으로 올리기 힘든 점은 추억 폭탄을 자주 이용하는 플레이어에겐 치명적인 결점이라고 할 수 있다.

능력이 높다는 점 때문에 듀엣이나 트리오의 백업 맴버로 자주 쓰이긴하지만, 메인으로 두고 플레이 할 시에는 고난이도를 각오해야하는 캐릭터 고성능이지만 고난이도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상급자용.

대표곡은 파랑새추억, 고마워이며, 파랑새는 아케이드판 광고에서부터 치하야의 이미지 송으로 사용되던 곡이다. 불행한 가정사를 이겨내고 행복을 추구한다는 점에서도 치하야를 상징하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캐릭터 특성

아이돌 마스터가 기존의 미소녀 게임과 가장 틀린 점이 있다면 바로 ‘연애’ 이야기가 아니라는 점이다. (물론 연애의 비중이 제로라는 뜻은 아니다.) 어딘가 결함을 가지고 있는 히로인과 초보 프로듀서가 서로의 모습을 바라보고 성장하며 사회적 지위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톱이 되는 과정을 그리는 게임이 바로 아이돌 마스터이다.

어떻게 보면 석세스 스토리라고 할 수 있고, 어떻게 보면 성장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성장물’적인 요소가 가장 크게 그려져 있는 캐릭터가 바로 치하야이다.

가정 환경은 엉망진창이고, 차가운 태도로 인해 학교에서도 고립 되어 지내고 있는 소녀. 그녀는 오로지 노래만을 위해 살아 왔고, 노래 외에는 아무것도 기댈 것이 없다. 자신의 노래를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아이돌이 되었을지 언정, ‘아이돌’이라고 하는 어감에 강한 거부감을 가지고 자신을 ‘보컬리스트’라고 불러 달라고 한다. 치하야의 프로듀스는 이렇게 어딘가 기울어진 상태로 출발하는 그녀가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내용이 크게 포함 되어있다. (아이돌이니 보컬리스트니 이런 호칭에 연연하는 것부터 성숙하지 못하다는 증거)

한단계 한단계 톱 아이돌이 되가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점차 똑바로 세상을 바라보게 되는 소녀의 이야기. 사회적 성공을 위한 노력과 그와 함께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정신적인 성장.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인정 받기 위해서 노력하는 ‘아이돌’의 세계를 그려내는 작품이기에 나올 수 있는 캐릭터.

이 작품에 딱 맞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평가를 내리고 싶은 캐릭터이다.

별명의 유래

메카

치하야는 보컬 능력치가 높은 것만이 아니라, 실제 성우분의 노래 실력도 굉장히 뛰어난 편이다.

헌데 이상하게도 아이돌 마스터의 수록곡 중 하나인 ‘안녕 아침밥!'만큼은 엄청나게 이상하게 부르고 있는 것이 특징. 유독 그 노래를 부를때만 마치 기계(메카)가 목소리를 내는 듯한 딱딱 끊어지는 기묘한 창법으로 노래를 부른다.

이 이상한 창법을 들은 팬들은 치하야가 부르는 ‘안녕 아침밥!'을 ‘메카 밥’이라고 이름 지었고, 그런 이상한 창법을 구사하는 치하야에게도 ‘메카’라는 별명을 붙혀주었다. 이것이 발전해서 동인 계층에서는 메카 치하야라는 로봇 캐릭터가 탄생하게 되었다.

실은 이 노래가 이렇게 이상한 창법으로 녹음 된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치하야역의 성우인 이마이 아사미는 처음에는 귀여운 창법으로 깔끔하게 ‘안녕 아침밥!'을 불렀으나, 아이돌 마스터의 음악 스탭에게 ‘치하야는 그렇게 귀엽게 노래를 부르는 캐릭터가 아니다’ 라고 퇴짜를 먹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귀여운 노래를 부르려고 노력하지만 애교 섞인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상황]을 연출해서, 일부러 딱딱한 창법으로 노래를 재수록을 하게 되고, 그 녹음이 ok를 받았다고 한다.

72

아이돌 마스터의 전 캐릭터(초등학생 포함) 중에서 가장 작은 가슴 사이즈(72cm)를 가진 치하야를 이르는 말. 개그 방면의 치하야를 대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비중이 큰 별명이다.

3D로 보면 등장 셀 렌더링 특성상 크게 티가나지 않는 것같지만, 측면을 비출 때 머리 색 등이 비슷한 아즈사와 같이 세워놓으면 보는 사람조차 눈물이 흐를 정도의 차이가 나는 완전평면 상태를 보여준다. 쿠보오카 토시유키(窪岡俊之) 씨는 대체 뭘 생각하고 치하야 몸매를 설정한 것인지 묻고싶다.

 

덧글

캐릭터/키사라기_치하야.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1/07/07 15:21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