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캐릭터:피스토쨩

피스토 쨩(ぴすとちゃん)

기본정보

피스토 쨩.

피스토 쨩은 나고야 경륜 협회에서 2012년 2월25일 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경륜대회 ‘피스토☆컵(ぴすとっ☆カップ)‘를 응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획 마스코트 캐릭터이다. 단발로 끝나지 않고 장기적으로 경륜을 홍보하는 간판 아가씨로서 적극 활동을 시킬 계획이라는 듯. 일본도 경륜은 도박성이 짙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이미지 개선을 추구하고 있는 듯하다.

캐릭터 원안은 킷부(切符), 캐릭터 디자인은 무로이 후미에(室井ふみえ), 담당 성우는 사쿠라 사오리(佐倉紗織).

상세설명

피스토 쨩

어떤 계기로 경륜장을 뜨겁게 달구기 위해서 마법소녀로 스카웃된 비스토 쨩.

“ 나고야 경륜의 요정 야스다 군에게 조금 야한 일을 당하기도 하지만,
좋아하는 경륜을 위해 오늘도 비스토 쨩, 열심히 하겠습니다! ”

세상에서 흔히 말하는 마법소녀. 경륜과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여자아이로, 경륜 선수의 남성미 넘치는 멋에 반해서 경륜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어떤 계기로 마법소녀가 되었지만, 쓸모있는 마법은 하나도 쓰지 못한다. 그럼에도 경륜장을 뜨겁게 달구기 위한 사명감으로 열심히 노력 중.

야스다 군

설정도 그렇고, 요정이라기 보다는 악령같다

피스토 쨩을 마법소녀로 스카웃한 나고야 경륜의 요정. 하지만 에로를 좋아하는 색골. 피스토 쨩이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는 걸 좋아한다.

근본은 착한 요정으로 미워할 수 없는 귀여움(…)이 세일즈 포인트.

…라고 설명란에 쓰여있으나, 생긴것만 봐서는 거의 악령같이 생겼다. 어딜 봐서 미워할 수 없는지 불명.

피스토란?

피스토(ピスト)라고 하는 것은 이태리어 ‘피스타(Pista)‘에서 유래된 일본식 단어로 ‘트랙(Track)‘을 의미한다. 즉 경주 그자체를 의미하거나 경주용 자전거, 혹은 경륜 선수를 지칭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다. 영문 표현으로는 ‘트랙 자전거(Track bicycle)‘이나 ‘트랙 레이서(Track racer)‘를 지칭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경주용 자전거로서의 특성을 지칭하는 경우에는 고정기어 자전거, 통칭 ‘픽시(Fixy)‘를 지칭하는 일본식 표현으로 사용된다. 일본 내에서는 경륜 경주용으로 만들어진 경우 브레이크가 없는 경우가 많으나 일반인 대상으로 판매하는 경우에는 브레이크가 장착된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브레이크 없는 자전거는 일반 도로에서 승차시 도로교통법 위반이다)

즉 ‘피스토 쨩’이란 말그대로 ‘경륜 마스코트 아가씨’, 라는 정도의 의미라고 보면 된다.

활동

피스톳! 마스코트

홈페이지

피스토쨩은 원 설정대로 경륜 선수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나고야 경륜장의 홍보 및 이벤트 아이템으로 활용된다. 이벤트용 책갈피, 클리어파일, 포스터, 전화카드 등이 만들어질 예정. 이후에도 여러 상품이 나오게 될듯.

홍보 애니메이션

피스토쨩이 등장하는 5분 가량의 경륜 홍보를 겸하는 뮤직비디오 풍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어 공개될 예정이다.

니코니코동화를 통해서 경륜 중계가 이뤄지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니코니코 동화를 통해 공개가 될듯하다.

같이보기

 

덧글

캐릭터/피스토쨩.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2/25 00:11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