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회사:스튜디오_라인

스튜디오 라인 (Studio Line)

스튜디오 라인 로고
한국어회사명:
스튜디오 라인
원어회사명:
スタジオライン
영문회사명:
Studio Line
소속국가:
일본
기업형태:
유한회사
설립일:
1990-11-03, 1997-08-17
사업종류:
애니제작사, 게임개발사
사업내용:
애니메이션제작,작화,동화,게임기획,게임원화,일러스트
자본금:
300,0000 엔
대표:
요코타 마모루(横田 守)
본사주소:
도쿄도 나카노구 카미사기노미야 4-15-6 토호후지미다이 빌딩 401
직원수:
32명 (정직원18명 + 계약사원 14명)
자회사:
테리오스,
칼리굴라,
가슈
관련링크:
www.st-line.co.jp
기타사항:
1990년대 설립후 1997년 유한회사 전환

스튜디오 라인은 일본은 애니메이션 제작사 겸 게임 개발사로, 요코타 마모루(横田 守)가 1990년 자신의 이름을 내세워 설립한 애니메이션 제작 화실이다. 규모가 큰 회사가 아닌 소규모 스튜디오 체제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원청 제작은 하지 않고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 외에도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을 개발하는데 참여하기도 하고 있다.

~~TOC~~

상세정보

애니메이션

1990년 창립 초창기에는 요코타 마모루 본인과 몇몇 멤버들이 모여서 연 소규모 화실에 가까웠으나 요코타 마모루라는 스타플레이어를 중심으로 각종 작품의 제작에 참여하면서 규모가 커져 30여명의 직원이 일하는 중규모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로서 편성되었다.

회사 사이즈가 사이즈인만큼 원청으로 애니메이션 전반을 제작하는 일은 없고, 토에이 동화, 선라이즈, 매드하우스 등의 하청을 받아 원화, 동화 등을 제작하는 일을 주요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요코타 마모루의 영향력이 강한만큼 여러 회사와 연관되어 제작협력, 작화, 동화 작업을 펼치고 있으며 참여 작품만 봐서는 중소규모의 스튜디오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의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다. 토에이 동화에서 ‘카논’과 ‘에어’를 애니메이션화 할 때는 프로듀스를 포함한 중심적인 제작 과정에 관여하기도 했다.

게임

애니메이션 관련 일 외에도 요코타 마모루 본인의 사업확장에 따라 걸게 계열의 텍스트 어드벤쳐를 제작하는 일에 참여하고 있다. 데이터 이스트에서 제작한 통곡, 그리고나 직접 개발을 전담해 드림캐스트(Dreamcast)로 내놓은 화염성모 등이 있다.

실제로는 성인향 게임도 개발하고 있으나 성인향 게임의 경우 스튜디오 라인 산하에 순애계 성인물 브랜드 테리오스와 능욕계 성인물 브랜드 칼리굴라, 가슈 등의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실제 스탭은 스튜디오 라인의 멤버들이고 발매 브랜드만 달리해서 활동한다. 때문에 코믹마켓에서 기업부스로 참가할 때도 실제 출전은 하나의 부스로 통합해서 출전한다.

현재

메인멤버인 요코타 마모루의 건강악화로 인해서 2009년 경부터 게임 개발활동은 완전 중단, 애니메이션 참여도 잠정적으로 중단되었으나 2010년 말부터 제한적으로 활동을 개시해 운용되고 있다.

참여작품

추가바람 수정바람

양이 너무 많아 잠시 미뤄둡니다.

함께보기

안쪽고리

바깥고리

 

덧글

회사/스튜디오_라인.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2/25 13:20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