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회사:통일교_gpa

통일교 GPA(Generation Peace Academy, 통일교 아카데미)

GPA 코리아 로고. 아마 모금함 이외에 이 단체 로고를 만나기란 쉽지 않을거다

통일교에서 만든 단체로, 학생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단체…인듯하나, 실제로 일반인과 접점이 있는 것은 그들이 모금함을 들고서 사람들에게 돈달라고 손벌리는 광경이다. 실제로 어떤 봉사활동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별로 알려진 바가 별로 없으며, 무엇보다 통일교 단체이면서 홈페이지나 모금함 등에 통일교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는 점 등, 미심쩍은 분위기가 많이 느껴진다.

통일교의 소개페이지에 따르면 통일교의 기금 모금과 관련된 활동 교육과 국내외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통한 경험을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집단이다. 대상은 18~21세 사이의 학생으로, 팀을 이루어 목표를 정해두고 활동을 한다고 한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금활동에 특화된, 학생들의 방학에 맞춰 학생 모금운동을 벌이는 소위 ‘앵벌이 단체‘로 추측된다. 대도시를 중심으로 목격담이 올라오는 것을 봐서는 서울 등지에서 대규모 활동을 벌인 것은 최근이 아닌가 생각된다. 근래에 목격정보 중 버스에 올라타서 노래하고 춤추면서 돈달라고 하는 모습이 완전 앵벌이가 따로 없어 보고 있으면 무섭다.(그런데 한 정거장이라고는 하지만 버스에 무임승차하는 행위가 허용되는 이유가 불명이다)

통일교라고해서 봉사활동을 해선 안된다는 것은 절대 아니지만(그걸 위해 모금도 할 수 있겠지만), 종교법인의 모금활동이 상당수 그러하듯 그 모금함에 들어간 돈 중 몇 %나 불우한 이웃을 돕기위해서 사용될지에 대해서는 전혀 알 수가 없다. 1%가 쓰이는지 10%가 쓰이는지 알 수도 없으며, 무엇보다 종교법인하의 봉사단체이면서 해당 종교를 밝히고 있지 않음점에서 더더욱 의구심이 생긴다. 즉 냄새가 많이 난다.종교법인 관련 NGO 단체, 특히 국내 종교법인과 관련된 NGO단체에 돈을 내면 대부분 선교쪽 활동을 봉사활동인것처럼 포장해서 실적으로 기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본인이 통일교 신자라면 모르겠지만, 통일교와 특별히 관련없는 사람이라면 이런 미심쩍인 단체에 후원금을 내기보다는 정상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확인된 다른 NGO 단체에 기금을 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관련링크

통일교 소속 단체라는 것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좋지않은 냄새가 풍긴다.

 

덧글

회사/통일교_gpa.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7/13 12:46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