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32 위키(Nex32 wiki)

게이머들의 놀이터 넥스32도서관에 어서오세요

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대사:혼돈_파괴_망각

혼돈! 파괴! 망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불타는 성전’에서 등장하는 레이드던전 ‘태양샘 고원’에서 등장하는 악마 킬제덴이 외치는 대사이다.

원래는 한 번에 외치는 대사는 아니고, 따로 따로 외치는 대사인데, 그것을 모아서 하나로 만든것이 이 ‘혼돈! 파괴! 망각!'이다.

따로 들으면 그냥 게임 대사일 뿐인데, 심슨의 유명대사 충격과 공포다 그지깽깽이들아처럼 상황이 개판일 때, 그럼에도 변함없이 상황이 계속될 때 사용하는 표현법으로 사용되게 변경되었다. 특히나 정치적인 이슈 등에 대해서 댓글로 달아주면 매우 적절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디씨인사이드 정사갤 등에서 많이 사용된다. 최근엔 그냥 ‘개판이네!'하는 표현 대신에 사용되는 느낌도 든다.

기본적으로 WOW대사이기 때문에 해당 게임을 해본 사람들에게는 큰 반향을 기대할 수 있지만 해당 게임을 안해본 사람들에게는 그보다는 훨씬 파급력이 떨어진다. 하지만 의미 자체는 해당 게임을 해보지 않아도 대체로 전달되니 그냥 해보셔도 무방하다.

활용법

  • IMF로 나라 말아먹은 한나라당이 의석을 절반이나 차지한 기사를 언급할 때에 잠시 틈을 두고서 ‘혼돈! 파괴! 망각!'하고 외쳐주면 큰 공감을 얻을 수 있다.
  • 한나라당이 날치기로 FTA법안을 통과시키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최루탄을 터트렸을 때 등 막장 상황의 뉴스 기사 아래에 덧글로 달아준다.
  • 세상에 이런일이 같은류의 방송을 보면서 ‘혼돈! 파괴! 망각!'이라고 외쳐준다.

패러디

졸지에 킬제덕이 되어버렸다

혼돈! 파괴! 망가!

망각의 발음이 ‘망가악!'하는 느낌이라 얼핏 들으면 ‘망가’로 들릴 수 있는 점이 영향을 끼쳐 ‘혼돈! 파괴! 망가!'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원 대사와 같은 상황에서 써서 희화화를 노리는 경우나, 만화 및 오타쿠 문화관련 사안에 대해서 충격적인 사건의 뉴스가 뜨면 ‘혼돈! 파괴! 망가!'라고 덧글을 달아주면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다. 게임관련 사이트에서는 사건사고 뉴스아래에 달아주면 거의 확실하게 대응이 들어온다.

상위 악마임에도 불구하고 오덕오덕한 덕후가 되어버린 킬제덱 선생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바이다.

  • 오덕페이트가 방송에 나온걸 보고 ‘혼돈! 파괴! 망가!'라고 외쳐준다.
  • 성우나 아이돌 등의 스캔들 기사 아래에 ‘혼돈! 파괴! 망가!'라고 덧글을 달아준다.

콘돔 파괴 망가

그냥 발음상의 화장실 유머.

…스스로가 지성인이라고 생각한다면 인터넷에서 이런 대사 하고 다니지 말자.

지인들끼리 야한 농담이나 잡담 하다가 충격적인 소재가 나왔을 때 한번씩 외쳐주면 효과가 크다.

대사/혼돈_파괴_망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02/24 11:39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