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게임:월드_오브_투

월드 오브 투(World of two)

월드 오브 투 타이틀
한글제목:
월드 오브 투, 둘만의 세계
원어제목:
ワールドフォートゥー
영문제목:
World of two
통칭:
월드오브투
장르:
어드벤쳐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SWTICH, PC
발매일:
2019-07-31
매체:
DLC, 메모리카드
가격:
휴대용 기본 무료/해금제, 스위치판
개발사:
seventh rank
발매원:
room6
플레이인원:
1인용
시점:
3인칭, 사이드뷰
진행방식:
실시간
세이브방식:
디스크세이브, 자동저장

월드 오브 투(World of two)는 일본의 인디 게임 개발사 Seventh rank에서 만든 횡스크롤 기반의 어드벤쳐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를 만들어낸 박사 단 둘만이 남아있는 멸망해버린 세계에서, 다시금 생명을 부활시키기위한 노력을 그린 작품이다. 게임 자체는 횡스크롤 방식으로 구간을 이동하며 자연의 에너지와 DNA를 채취해서 생명체를 조합해서 만들어내는 간단한 퍼즐로 이루어져있다.

줄거리

어느 날, 갑자기 원인모를 대재해가 발생하여 세상의 모든 동물이 멸종했다.

인간의 문명 활동이 멈추고, 모든 동물이 사라져버렸다. 우거진 식물들이 뒤덮은 세계는, 잔혹하지만 또한 아름답게도 보였다.

그로부터 수 십년, 황폐해진 세상에 유일하게 생존한 단 한 명의 인간이 있었다. 지하의 연구소에서 연구를 계속하고 있는 그 박사는 다시금 지상에 생명을 창조하려 하고 있었다.

유전자 합성 설비를 갖춘 연구소에서 수 십년간 연구를 반복해온 박사는 생물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자연 에너지를 채취하기 위해, 바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를 만들어 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박사의 모험이 시작된다.

이것은 멸망해버린 세상에서 단 둘이서 다시금 생명을 싹틔우는 이야기.

상세설명

원래 월드 오브 투는 모바일을 타겟으로 만든 인디게임으로, 기본 플레이 무료에 재미있게 플레이했다면 후원을 요청하는 구조의 후불 소과금제 게임이다. 스위치판의 경우에는 패키지로 발매되는만큼 기본 가격(1400엔)이 책정되어있고, 후원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인디게임답게 게임 길이는 길지 않은 편으로, 공략없이 진행해도 클리어를 목표로 달린다면 10시간 내외로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이며, 공략을 보고 한다면 수 시간 내로 클리어가 가능하다. 그러나 공략이라는 것이 DNA 성공 조합의 레시피라서, 플레이 자체의 재미가 증발해버리므로 공략은 절대 보지 않고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게임의 무대가 동물이 모두 멸종한 상태라서 상당히 정적이고, 플레이 자체도 느긋하게 할 수 있는 작품이라서 다양한 생물을 만들고 각종 특성 DNA를 조합해 목표하는 생물을 만들어보는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감성적인 스토리를 즐길 수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힐링게임으로 평을 받기도 한다.

시스템

캐릭터

안드로이드

박사

같이보기

안쪽고리

바깥고리

 

덧글

게임/월드_오브_투.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1/06/28 19:01 저자 에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