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디렉토리는 게임, 애니 등의 노래, 배경음악 등의 해설과 가사, 인덱스를 모으는 곳입니다.
blogTNG구분자는 ‘음악’입니다. 페이지 하단에 태그로 ‘음악’, ‘가사’ 등의 적절한 태그를 통해 구분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같은 제목의 곡이 여러곡 있는 경우 [[음악:곡명:수록작품명]] 형태로 곡명 아래 네임스페이스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등록전에 다수의 곡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곡명’페이지에는 페이지 리스트를 작성해주시고 {{tag>목록문서}} 항목을 하단에 꼭 추가해주세요.
음원의 데이터를 올리는 것은 저작권법에 의거, 위험하므로 유튜브, 니코니코동화 등에 공개되어있는 음원에 한해 인용 부탁드립니다.
최근에 수정된 순서로 블로그 형태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전체 목록은 음악 전체 목록을 보시면 됩니다.
Phronesis (실천의 지혜)
소피의 아뜨리에 오프닝
상세설명
거스트의 전통 아뜨리에 시리즈의 17번째 작품 소피의 아뜨리에의 오프닝곡. 아샤의 아뜨리에에서도 참가했던 루루티아가 오랜만에 다시 노래를 담당했다.
디지털터치가 게임 본편을 한국어화시켜 정식발매를 하면서 오프닝도
砂塵の彼方へ(모래먼지 저편으로)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 오프닝
상세설명
프랑스빵 (フランスパン)이 만든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Ragnarok Battle Offline)의 오프닝곡. 만들어질 때부터 우여곡절이 많았던 작품이지만 그래도 멀쩡히 완성되어 발매되어 오프닝을 보며 많은 사람들을 감격에 빠뜨린 노래다. 사실 노래가 특별히 좋은 것은 아니지만 플래쉬무비로 시작된 소재장난이 게임으로 완성되었다는 자체가 감동적이었던 것.…
Salsa de Pepperouchau-Fiesta de los Amigos (페퍼로우쵸의 살사-축제라고 친구들)
클락워크 나이트2 오프닝
상세설명
세가새턴 초창기에 부족한 라인업을 채우기 위해서 급조된 플랫포머 게임으로 악명이 높았던 반쪽짜리 게임
空にかける橋(하늘로 이어진 다리)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 애니판 오프닝
상세설명
남코의 인기 시리즈인 테일즈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 개발 도중 기획된 작품인 애니메이션판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의 오프닝 곡이다. 게임 테일즈 시리즈의 오프닝 영상을 담당하던
VOICES (목소리)
마크로스 플러스 최종화 엔딩
상세설명
애니메이션 마크로스 플러스의 이미지 송이자 최종편인 4화의 엔딩곡. 칸노 요코가 작곡과 편곡을 했지만 음악 분위기만 놓고 보면 노래를 부른 아라이 아키노 (新居昭乃) 쪽이 만든 곡처럼 들릴 정도로 아라이 아키노 특유의 몽환적 분위기가 잘 살아나고 있다. 작중 뮨 판 론이 어릴 적에 만든 곡이라는 설정의 곡이다.
Beyond the moon (비욘드 더 문)
더 필로우즈 16집 수록곡
상세설명
일본의 락밴드 더 필로우즈의 16집 앨범 OOPARTS(오오파츠)의 수록곡. 앨범이름이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유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대에 안어울리는 순애보를 그린 곡이다.
希望という名の神話 (희망이란 이름의 신화)
루나 윙 엔딩
상세설명
플레이스테이션1용으로 나온 루나윙 - 시간을 넘어선 성전의 엔딩곡. 게임 자체는 별로 특출난 것이 없지만 오프닝과 엔딩을 담당한 카사하라 히로코(笠原弘子)의 보컬곡이 게임의 가치를 무한정 높여준다. 게임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은 편인데 OST와 싱글 앨범은 각각 5만, 10만원을 넘어가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幻想楽園(환상낙원)
느와르 이미지송
상세설명
느와르의 이미지송. 작중에 등장하지 곡으로, 느와르의 엔딩 이미지를 음악화시킨 곡이다.
모든 시련을 이겨내고 모든 것을 버리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둘만의 길을 걸어가는 미레이유와 키리카의 그림자가 보이는 듯한 노래. 원작 애니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노래만으로도 충분히 감동받을 수 있는 좋은 곡이다.
More more しあわせ(더욱 더욱 행복)
시티헌터-백만불의 음모 엔딩
상세설명
츠카사 호조의 인기만화 시티헌터의 두번째 극장판인 시티헌터-백만불의 음모의 엔딩곡. 가사가 상당히 속물적인 내용으로 가득해서 듣고 있으면 좀 웃기는 것이 특징.